2015년 2월 12일 목요일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본격 착수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본격 착수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5-02-11





기획재정부는 11일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1단계 작업으로 시스템 설계
용역을 발주했다.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은
지난해 12월 발표된 '국고보조금
부정수급 방지 종합대책'에 따른
것이다.

이번 용역 작업을 통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보조금 수행
업무를 재설계하고 이를 정보화하기
위한 전략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기재부는 "통합관리시스템이 구축되면
부처별 국고보조금 시스템이 연계ㆍ통합돼
보조금 중복ㆍ부정수급을 막을 수 있고,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의 보조금 집행
내역이 실시간으로 공개돼 업무 처리의
투명성과 책임성도 강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보조금 부정수급 형태를 분석해
데이터베이스(DB)화 할 수 있어
부정수급 신청자를 사전에 자동으로
검색할 수 있고, 보조금 정산결과 확인
기간을 축소하는 등 보조금 집행 관리도
효율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기재부는 설계 용역 이후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구축 사업에 들어가 계획대로
2017년에 통합관리시스템을 가동할 계획이다.




문의. 기획재정부 재정기획국 재정정보과(02-6908-8721),
재정관리국 사회재정성과과(044-215-53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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