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30일 월요일

2022년 5월 30일 서울경제, 「“기술특례 개편 연기…K바이오 ’고사위기’”」 등 제하의 기사 관련 해명과 기술특례상장제도 개요

2022년 5월 30일 서울경제, 
「“기술특례 개편 연기…K바이오 ’고사위기’”」 등 
제하의 기사 관련 해명과 
기술특례상장제도 개요

      한국거래소       등록일   2022-05-30


■ 해명내용
□ 현재 한국거래소가 추진하고 있는 
「표준 기술평가모델 개발 용역」은 
거래소 상장심사 이전 단계인 
「기술 평가」*시 업종별 특성을 감안한 
평가지표 등을 제시함으로써 
기술평가의 객관성 및 신뢰성을 
제고하고자 추진하는 것일 뿐, 
상장심사기준 강화 등 
기술특례상장제도 개편과는 무관함

* 독립된 전문평가기관이 수행하며, 
  당해 평가에 거래소가 관여하는 것은 불가함








2022년 상반기 시스템 리스크 서베이 결과

2022년 상반기 시스템 리스크 서베이 결과

         한국은행       등록일   2022-05-30

[참고]
2021년 하반기 
시스템 리스크 서베이 결과는

2014년 상반기 
시스템 리스크 서베일 결과는


■우리나라 금융시스템의 
주요 리스크 요인 및 발생 가능성 등에 대해 
국내외 금융·경제전문가(금융기관, 연구소, 
대학, 해외 IB 등) 80명의 의견을 조사 :2022.4.27.~5.13.)


1. (주요 리스크 요인)
금번 서베이에서 우리나라 금융시스템의 
주요 리스크 요인은 
‘원자재 가격 상승 및 
글로벌 공급망 차질 등에 따른 
물가상승 압력’, 
‘주요국의 통화정책 정상화’, 
‘가계의 높은 부채 수준’ 등으로 조사

2. (금융시스템 리스크 평가)
금융시스템의 안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충격이 발생할 가능성은 
지난 서베이(2021.12월) 대비 
단기 시계(1년 이내)에서는 
상승(12.5%→26.9%)한 반면, 
중기 시계(1~3년)에서는 
소폭 하락(36.1%→32.9%)한 것으로 조사

3. (금융시스템 안정성 평가)
금융시스템의 안정성에 대한 
신뢰도(향후 3년간)는 
지난 서베이(2021.12월)와 마찬가지로 
높은 수준(「매우 높음」, 「높음」 및
「보통」의 응답이 96.2%)으로 조사










2022년 6월 배출권 유상할당 입찰공고

2022년 6월 배출권 유상할당 입찰공고

      한국거래소      등록일   2022-05-30

[참고]
2022년 5월 유상할당 경매 결과는

2022년 6월 배출권 유상할당 입찰공고
□ 입찰일 : 6월 8일(수)
□ 입찰시간 : 13:00~14:00(1시간)
□ 유상할당규모 : 2,500,000톤
   (입찰 배출권 종류 : KAU21)
□ 입찰참가자격 : 유상할당업체
   (한국거래소 회원자격 필요)







녹십자홀딩스2(우.005257), 상한가(2022년 5월 30일 증시현황)

2022년 5월 30일 월요일 증시는
미국 증시 상승마감과
오늘 밤 미국 증시가 
메모리얼(Memorial) 데이로 휴장을 하고, 
개인들의 매도를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를 하면서
상승으로 마감을 했네요.

거래소는 녹십자홀딩스2(우), 상한가
코스닥은 상한가나 하한가 종목이
마감을 했네요.

2022년 5월 30일(월),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 추경 집행계획 관련 재정관리점검회의 주재 - 기획재정부 제2차관 모두 발언 -

2022년 5월 30일(월),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 
추경 집행계획 관련 재정관리점검회의 주재 
- 기획재정부 제2차관 모두 발언 

     기획재정부      등록일    2022-05-30

[참고]
2022년도 제2회 추경(추가경정예산) 
일반지출규모 39.0조원으로 확대, 
법정 지방이전지출을 포함한 
추경규모는 62.0조원 국회 확정은

2022년 5월 20일(금), 
추경 집행 관련 재정관리점검회의 개최 
- 손실보전금 등 제2차 추경 집행 준비상황 
사전 점검은

2021년 3월 26일, 
긴급 재정관리점검회의 개최 
- 2021년 추경예산 집행계획 확정은


□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어제(5.29일) 국회에서 확정된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의 
신속한 집행을 위해 
2022년 5월 30일(월) 10:30, 
「긴급 재정관리점검회의」를 주재하여, 
추경 주요사업의 집행계획을 확정하였음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 주재, 2022년도 제1차 보조금관리위원회를 서면으로 개최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 주재, 
2022년도 제1차 보조금관리위원회를 서면으로 개최

       기획재정부        등록일    2022-05-30

[참고]
구윤철 기획재정부 2차관 주재
2019년 제1차 보조금관리위원회 개최는

2016년 5월 12일, 
송언석 제2차관 주재 
2016년 제2차 보조금관리위원회 개최는

2016년 3월 30일(수), 
송언석 제2차관 주재 
제6차 보조금관리위원회 개최는
 

□ 기획재정부는 
2022년 5월23일부터 5월25일까지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 주재로 
2022년도 제1차 보조금관리위원회*를 
서면으로 개최하여, 

* 위원장 기재부 제2차관, 
정부위원 12명(과기부, 교육부, 행안부, 
문체부, 농식품부, 산업부, 복지부, 환경부, 
고용부, 국토부, 해수부, 중기부 기조실장), 
민간위원 12명으로 구성

ㅇ 2022년 보조사업 연장평가(안)을 의결하였음








2022년 5월 30일(월), 추경호 부총리 제1차 경제관계장관회의 개최 - 추경호 부총리 모두 발언 -

2022년 5월 30일(월), 
추경호 부총리 
제1차 경제관계장관회의 개최 
- 추경호 부총리 모두 발언 

      기획재정부      등록일   2022-05-30

[참고]
2022년 5월 30일(월), 
추경호 부총리 제1차 경제관계장관회의 개최 
-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긴급 민생안정 10대 프로젝트는

2022년 5월 27일(금), 
추경호 부총리 금융기관 간담회 개최는

2022년 5월 23일(월), 
추경호 부총리 취임 후 
첫 「확대간부회의」 개최 
- 정책대응 역량 강화와 
일하는 방식의 과감한 혁신 당부는

2022년 5월 3일, 물가관계장관회의 개최 
- 홍남기 부총리 모두 발언은

※ (별첨) 
1. 부총리 모두 발언
2.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긴급 민생안정 10대 프로젝트



□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022년 5월 30일(월) 09:00 정부서울청사 에서 
「제1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였음

ㅇ 금일 회의에는 
과기정통부·행안부·농식품부·환경부·
고용부·여가부·국토부·해수부·중기부 등 
관련부처 장관들이 참석하여 
새정부 경제팀으로서 각오를 다지고, 
최우선 과제인 ‘민생안정’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음







2022년 5월 30일(월), 추경호 부총리 제1차 경제관계장관회의 개최 -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긴급 민생안정 10대 프로젝트 -

2022년 5월 30일(월), 
추경호 부총리 제1차 경제관계장관회의 개최 
-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긴급 민생안정 10대 프로젝트 

      기획재정부      등록일   2022-05-30

[참고]
2020년 4월 23일, 
제15차 코로나19 대응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제5차 위기관리대책회의 개최 
- 홍남기 부총리 모두 발언은

※ (별첨) 
1. 부총리 모두 발언
2.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긴급 민생안정 10대 프로젝트

















2022년도 제2회 추경(추가경정예산) 일반지출규모 39.0조원으로 확대, 법정 지방이전지출을 포함한 추경규모는 62.0조원 국회 확정

2022년도 제2회 추경(추가경정예산) 
일반지출규모 39.0조원으로 확대, 
법정 지방이전지출을 포함한 
추경규모는 62.0조원 국회 확정
◇ 국회 심사 과정에서 2.8조원 증액
   (지출 증액 2.6 + 감액사업 재조정 0.2)
◇ 추경규모가 일반지출 기준
    36.4 → 39.0조원으로 확대
◇ 국채상환 규모는 9.0 → 7.5조원으로 조정

       기획재정부     등록일   2022-05-29

[참고]
2022년 5월 20일(금), 
추경 집행 관련 재정관리점검회의 개최 
- 손실보전금 등 제2차 추경 집행 
  준비상황 사전 점검은


󰊱 국회심사 과정에서 총 2.8조원이 
증액(지출증액 2.6 + 감액사업 조정 0.2)되며, 
추경 규모가 일반지출 기준 36.4→39.0조원
(+2.6조원*)으로 확대

* 법정 지방이전지출을 포함한
  추경규모는 59.4조원 → 62.0조원으로 확대

** 지출구조조정 사업 변동의 경우
   추경 규모에 포함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