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배달된 신문의 해돋이에
이런 귀절이 쓰여 있네요.
"내게 부과된 하루하루의 일은
날마도 쉽기도 하고 어렵기도 하지만,
늘 한 순간의 방심도 허용하지 않는다."
독일의 괴테(Goethe)가 한 말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런 말도 쓰여 있군요.
"현실 사회에는 질투도 있다.
적도 있다. 악의도 있다.
조금이라도 빈틈이 있으면 대사업은
이루지 못한다."라고요.
오늘 운영하던 Cafe에서 가게를
비난하는 글에 대해 당사자의 삭제요청이
와서 삭제를 하면서 앞으로도 비난과
비방 글은 삭제할 것이라는 글을 올렸더니
서로 다른 생각들이 올라왔는데요.
역시, 삶은 내 맘같지 않음을 또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주식시장도, 내 맘같지 않음을 그리고
내 맘같지 않을 것임을 알고 있기에
당황하지 않을려고 해도 생각과
반대의 현상이 일어나면 당황하고
고통을 받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이런 와중에서 언론에서는 아무일 없다는 듯이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4와 엣지 폰의
공개를 발표하고 있네요.
2014년 9월 4일 대한민국증시 현황
2014년 9월 4일 목요일
정부, 2015년 2조원 규모 '소상공인시장진흥기금' 신설
정부, 내년 2조원 규모
'소상공인시장진흥기금' 신설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4-09-04 정부가 서민경제 회복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내년부터 2조원 규모의 '소상공인시장진흥기금'을 신설해 운영한다. 기획재정부와 중소기업청은 4일 "기존의 '중소기업창업및진흥기금' 내에 있는 '소상공인진흥계정'을 별도 기금으로 분리하고, 규모도 1조2000억원에서 2조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금은 정책자금융자가 1조5000억원, 보조사업이 5000억원 규모다. 보조사업은 창업, 성장, 폐업ㆍ전환 등 소상공인의 생애주기에 맞춰 구조를 개편한다. 주요 내용을 보면, 시중은행을 이용하기 어려운 영세 소상공인의 금융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정책자금융자 규모를 9150억원에서 1조5000억원으로 확대한다. 이 가운데 5000억원은 소상공인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해 주는 '대환대출 프로그램'에 쓰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1만4000여명의 소상공인들이 연 500만원 수준의 이자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정부는 기대하고 있다. 서울ㆍ부산ㆍ대구ㆍ광주ㆍ대전 등 전국 5개 지역에는 253억원을 들여 '교육→창업체험→전담멘토링→정책자금'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소상공인 사관학교'를 설치한다. 골목상권의 가격경쟁력을 높이고자 유통물류 지원도 대폭 강화한다. 106억원의 자금을 투입해 나들가게와 중소유통물류센터 간 24시간 내에 배송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제조업의 근간인 소공인에 대한 지원도 28억원에서 343억원 규모로 확대한다. 소공인은 상시근로자가 10명 미만인 봉제, 수제화, 인쇄업 등의 제조업체를 말한다. 소공인 점포가 밀집된 지역에 공동판매장과 창고 등이 결합된 복합시설을 구축하고,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도 8개에서 25개로 늘린다. 100억원을 신규로 투입해 경쟁력이 떨어지는 영세 소상공인의 임금근로자 전환을 유도한다. 이를 바탕으로 1만명의 소상공인이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전통시장은 '골목형', '문화ㆍ관광형', '글로벌 명품형' 등 3가지 유형으로 나눠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지원 규모도 189억원에서 509억원 늘린다. 특히, 전국의 우수시장 5곳을 선정, 시장당 50억원을 투입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육성하는 '글로벌 명품시장 육성 프로젝트'도 추진한다. 청년 창업자들이 전통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100개의 빈 점포를 빌려 무상으로 제공하고, 전통시장과 인근대학 간 산학협력 프로그램도 개설한다. 879억원을 투입해 전통시장 주변의 주차환경도 개선한다. 기재부는 "박근혜정부 출범 이후 추진해 온 소상공인 통합 지원체계 구축이 완비됐다"며 "소상공인에 대한 재정지원 확대는 서민경제에 새로운 활력으로 작용하는 동시에 민간의 경제심리를 개선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기획재정부 예산실 산업정보예산과(044-215-7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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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개혁장관회의 현장건의 과제 52건 조치 완료
규제개혁장관회의
현장건의 과제 52건 조치 완료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4-09-03
정부가 지난 3월 제1차 규제개혁장관회의 및 민관합동 규제개혁점검회의에서 제기된 현장건의 과제 52건에 대해 사실상 조치를 완료했다. 당초 검토결과 '수용 41건ㆍ추가검토 7건ㆍ 수용곤란 4건'으로 과제를 분류했으나 추가검토 과제도 모두 받아들이기로 했고, '수용곤란'으로 판단했던 과제들도 대안을 마련해 부분 수용했다. 기획재정부는 "3일 대통령 주재로 개최된 제2차 규제개혁장관회의를 기점으로 제1차 규제개혁장관회의 현장건의 과제 추진상황을 점검한 결과 52건의 과제 중 48건을 수용하고 4건은 대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52건 과제의 추진상황을 보면, '외국인근로자 고용변동 신고 일원화' 등 31건은 관련 법령 개정을 포함한 모든 조치를 마쳤다. '항만ㆍ경자구역 이중규제 개선' 등 12건은 관련 법안이 국회에서 심의중이거나 국회제출 단계에 있다. '택배차량 증차' 등 9건은 핵심조치를 완료하고 지자체 인허가 및 후속 마무리 절차 등을 진행 중이다. 앞서 정부는 제2차 규제개혁장관회의에 대비해 8월 중 범정부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8월에만 다섯 차례의 관계부처 회의를 개최하는 등 정부차원의 가능한 조치를 최대한 앞당기기 위해 노력했다. 정부는 "과제가 완료된 경우라도 추가 대책을 수립하고 성공 사례를 확산시키는 등 국민 체감도를 높이는 노력을 이어가겠다"며 "부분적으로 완료된 과제도 신속한 조치를 통해 연말까지 완전히 마무리 짓겠다"고 강조했다. 문의. 기획재정부 정책조정국 기업환경과(044-215-4631) 작성. 기획재정부 미디어기획팀 곽승한(shkwak@mosf.g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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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개 공공기관 방만경영 정상화 계획 이행
35개 공공기관
방만경영 정상화 계획 이행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4-08-03
방만경영 정상화 계획 이행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4-08-03
방만경영 중점관리 공공기관 38개 가운데 35개 기관이 지난 8월말까지 정상화 계획을 이행했다. 방문규 기획재정부 2차관은 3일 제14차 공공기관운영위원회(공운위)를 열어 방만경영 정상화 이행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2차 중간평가 계획을 확정했다. 기재부에 따르면, 303개 공공기관 전체로는 중점관리 기관 35개 외 135개 기관이 타결해 총 170개 기관(56%)이 이행을 완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35개 기관이 방만경영 정상화 계획을 이행하면 중점관리 공공기관의 1인당 복리후생비는 평균 137만원 절감될 전망이다. 기관별로는 한국거래소가 859만원, 한국수출입은행이 576만원을 절감한 것을 비롯해 대부분의 기관이 100~300만원을 절감했다. 항목 기준으로는 21개 항목 이상을 개선한 기관이 17곳, 11~20개 항목을 개선한 기관이 17곳이었다. 정상화 계획이 이행되면 38개 기관의 복리후생비 절감액은 연간 약 1500억원으로, 5년간 7500억원 수준의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전체 303개 기관 기준으로는 연간 1900억원이 절감돼 5년간 약 1조원의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재부는 38개 중점관리 공공기관과 10개 중점 외 점검기관 등 48개 기관에 대해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중간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중간평가 결과에 따라 방만경영 정상화 계획을 이행한 기관은 방만경영 중점관리 또는 점검기관 지정을 해제할 방침이다.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실적부진 기관에 대해서는 임원 해임 건의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공운위는 이날 우수기관에 대한 인센티브 지급 대상 기관을 확대(10→16개)하고, 우수(8개)와 양호(8개) 그룹으로 차등화해 지급하기로 했다. 또 정상화 이행을 위해 노력한 모든 임직원이 성과급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성과급 지급률도 당초보다 확대하기로 했다. 기재부는 "앞으로도 정상화 이행이 지속될 수 있도록 방만경영 개선 사항 유지 여부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기획재정부 공공정책국 평가분석과(044-215-5551), 경영혁신과(5611) 작성. 기획재정부 미디어기획팀 곽승한(shkwak@mosf.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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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F, 한국 국가경쟁력 26위…전년대비 1단계 하락
WEF, 한국 국가경쟁력 26위…
전년대비 1단계 하락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4-08-03
세계경제포럼(WEF)의 2014년 국가경쟁력 평가에서 우리나라가 26위를 기록했다. WEF는 3일 "올해 한국의 국가경쟁력이 144개국 중 26위로 지난해보다 1단계 하락했다"고 밝혔다. WEF의 한국 국가경쟁력 순위는 2007년 11위를 기록한 이후 2008년 13위, 2009년 19위, 2010년 22위, 2011년 24위로 매년 하향곡선을 그리다 2012년 19위로 반등한 뒤 2013년부터 다시 떨어지는 추세다. 국제경영개발연구원(IMD)이 평가한 올해 한국의 국가경쟁력 순위도 26위다. 분야별로 보면 '기본요인'은 작년과 같은 20위를 기록했으나, '효율성 증진'이 23위에서 25위로, '기업혁신 및 성숙도'가 20위에서 22위로 각각 하락했다. '기본요인' 분야에선 '거시경제 환경'만 9위에서 7위로 올랐다. 제도적 요인(74→82위), 인프라(11→14위), 보건ㆍ초등교육(18→27위)은 순위가 내려갔다. '효율성 증진' 분야에선 '금융시장 성숙도'가 81위에서 80위로, '시장규모'가 12위에서 11위로 개선됐다. '상품시장 효율성'은 33위로 작년과 같았다. 고등교육 및 훈련(19→23위), 노동시장 효율성(78→86위), 기술수용 적극성(22→25위) 등은 순위가 하향 조정됐다. '기업혁신 및 성숙도' 분야에선 '기업활동 성숙도'가 24위에서 27위로 악화하고 '기업혁신'은 작년과 같은 17위를 기록했다. 12개 부문별로 살펴보면, 거시경제 환경(7위)ㆍ시장규모(11위)ㆍ 인프라(14위)ㆍ기업혁신(17위) 등 4개 부문은 20위권 이내를 기록해 강점 요인으로 꼽혔다. 반면, 금융시장 성숙도(80위)ㆍ 제도적 요인(82위)ㆍ노동시장 효율성(86위) 등 3개 부문은 80위권 밖으로 밀려나 취약부문으로 지적됐다. 국가별로는 스위스와 싱가포르가 지난해에 이어 나란히 1위, 2위를 유지했다. 미국이 전년보다 2단계 상승해 3위에, 핀란드와 독일이 각각 1단계씩 하락하며 4위와 5위에 올랐다. 일본, 홍콩, 네덜란드, 영국, 스웨덴이 차례대로 6~10위를 차지했다. 기획재정부는 "전체 평가의 30%를 차지하는 통계지표는 전반적으로 순위가 상승했지만 70%를 차지하는 설문지표는 하락했다"며 "설문조사가 진행된 지난 2~4월에 일어난 △개인정보 유출사건 △북한 미사일 발사 △세월호 사고 등이 기업인의 심리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경제혁신 3개년 계획, 규제개혁, 비정상의 정상화 등을 강도 높게 추진해 국가경쟁력을 높이겠다"며 "국가경쟁력정책협의회 등을 통해 취약부분에 대한 개선과 강점요인에 대한 보완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 정책기획과(044-215-2813) 작성. 기획재정부 미디어기획팀 곽승한(shkwak@mosf.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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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주식시장은 같다.
왕왕 이야기했듯이
국어와 역사 그리고 문화를
제외하고는 전세계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금융은 언어만 다를 뿐
배우는 것은 전세계가 비슷하다고 봅니다.
즉, 금융의 본산(本産)이라 할 수 있는
미국 그리고 유럽이 만든 금융에
관련된 내용을 배우고 있기에요.
이처럼 금융선진국이 만들어 놓은
금융관련 학문을 본인에게 맞게
재조정해서 투자로 연결하고 있기에
기본만 충실하게 배우고 읽힌다면
금융이 한결 쉬워지지 않을까요.
그나저나 우리 대한민국도
세계표준이 될 수 있는 학문을
개발해서 우리 국민들이 국어로
배울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하는데요.
금융을 미국민들이 영어로 배우듯이요.
2014년 9월 3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
저탄소車(차)협력금제 시행 2020년까지 연기, 배출권거래제 2015년 시행
저탄소차(車) 협력금제 시행
2020년까지 연기,
배출권거래제 2015년 시행
- 경제관계장관회의…
"전기차ㆍ하이브리드차,
보조금 확대ㆍ세제감면 연장"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4-09-02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정부가 저탄소차협력금제 시행 시기를
2020년 말까지 연기하기로 했다.
대신,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기술
개발을 촉진하고자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등 친환경차에 대한
보조금을 확대하고 세제감면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배출권거래제는 예정대로 내년부터
실시하되, 업계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보완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정부는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이러한 내용의
'국가배출권 할당계획(안)'과
'저탄소차협력금제도 대응방안' 등을
논의해 확정했다.
최 부총리는 "내년부터 배출권거래제와
저탄소차협력금제가 동시에 시행될 경우,
산업계의 부담과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과도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배출권거래제는 업체별로 할당된
범위 내에서 온실가스를 배출하도록 하되,
여분 또는 부족분에 대해선 다른 업체와
거래를 허용하는 제도다.
정부는 국가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위해 배출권거래제는 2015년부터 시행하되,
산업계의 의견을 반영해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보완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모든 업종에서 감축률을 10% 완화하고,
부담이 상대적으로 큰 간접배출 및
발전분야에 대해서는 부담을 추가로
덜어줘 배출권 할당량을 2013년 및
2014년 배출실적 수준으로 조정할
방침이다.
과징금 부담을 덜어주고자 배출권
가격의 기준가격은 1만원으로 설정하기로 했다.
또한 올해부터 진행 중인
장기(post-2020) 국가 온실가스 배출전망
작업을 할 때 2015~2020년까지의
배출전망(BAU)을 재검토해 제도의
현실성도 높이기로 했다.
저탄소차협력금제는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이 많은
차량 구매자에게 부담금을 부과하고
적은 차량 구매자에게는 보조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정부는 지난 1월부터 전문 연구기관의
공동연구를 통해 저탄소차협력금제
시행 효과를 분석했으나, 당초 의도했던
것처럼 온실가스 감축효과는 크지 않은
반면 소비자와 국내 산업에 미치는
부작용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정부는 저탄소차협력금제의
시행 시기를 2015년 1월 1일로 규정한
대기환경보전법 부칙을 2015년에서
2021년으로 개정하기로 했다.
다만, 제도의 취지를 살리고자
내년부터 전기차ㆍ하이브리드차 등
친환경차에 대한 세제감면 연장과
보조금 확대 등 재정지원을 대폭
늘리기로 했다.
이와 함께 평균 온실가스 및 연비 기준을
2020년까지 선진국과 유사한 97g/㎞ 수준으로
강화해 국내 자동차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로 삼는다는
복안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투자 촉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15년 주요 예산지원 방안
△수산가공식품 산업 발전대책 등이
안건으로 논의됐다.
최 부총리는 "내년에도 세수 등
재정여건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며,
경기상황이 좋지 않은 상황인 만큼
재정의 적극적인 역할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며 "내년도 예산안은
경기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확장적으로
편성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정부는
2차 중소기업 설비투자펀드(3조원)와
지역 전용 설비투자펀드(1조원)를 조성하는 등
기업투자 촉진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소상공인 전용 기금(2조원)을
신설하기로 했다.
내수활성화 효과가 큰 유망 서비스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대상별 맞춤형 취업지원 등 일자리
예산도 13조2000억원에서 14조3000억원으로
7.6% 늘릴 계획이다.
수산가공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2017년까지 수산식품 클러스터를
11개 조성하고, 8개에 이르는 인증제도를
우수수산물 인증제 하나로 단순화하기로
했다.
앞서 최 부총리는 "정부가 조기 입법을
촉구한 30대 중점법안은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젊은이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주기 위한 것"이라며
"정기국회에서 관련 법안들이 반드시
처리될 수 있도록 국회의 협조와 국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문의. 기획재정부 정책조정국 정책조정총괄과(044-215-4513)
2020년까지 연기,
배출권거래제 2015년 시행
- 경제관계장관회의…
"전기차ㆍ하이브리드차,
보조금 확대ㆍ세제감면 연장"
기획재정부 등록일 2014-09-02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정부가 저탄소차협력금제 시행 시기를
2020년 말까지 연기하기로 했다.
대신,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기술
개발을 촉진하고자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등 친환경차에 대한
보조금을 확대하고 세제감면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배출권거래제는 예정대로 내년부터
실시하되, 업계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보완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정부는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이러한 내용의
'국가배출권 할당계획(안)'과
'저탄소차협력금제도 대응방안' 등을
논의해 확정했다.
최 부총리는 "내년부터 배출권거래제와
저탄소차협력금제가 동시에 시행될 경우,
산업계의 부담과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과도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배출권거래제는 업체별로 할당된
범위 내에서 온실가스를 배출하도록 하되,
여분 또는 부족분에 대해선 다른 업체와
거래를 허용하는 제도다.
정부는 국가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위해 배출권거래제는 2015년부터 시행하되,
산업계의 의견을 반영해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보완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모든 업종에서 감축률을 10% 완화하고,
부담이 상대적으로 큰 간접배출 및
발전분야에 대해서는 부담을 추가로
덜어줘 배출권 할당량을 2013년 및
2014년 배출실적 수준으로 조정할
방침이다.
과징금 부담을 덜어주고자 배출권
가격의 기준가격은 1만원으로 설정하기로 했다.
또한 올해부터 진행 중인
장기(post-2020) 국가 온실가스 배출전망
작업을 할 때 2015~2020년까지의
배출전망(BAU)을 재검토해 제도의
현실성도 높이기로 했다.
저탄소차협력금제는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이 많은
차량 구매자에게 부담금을 부과하고
적은 차량 구매자에게는 보조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정부는 지난 1월부터 전문 연구기관의
공동연구를 통해 저탄소차협력금제
시행 효과를 분석했으나, 당초 의도했던
것처럼 온실가스 감축효과는 크지 않은
반면 소비자와 국내 산업에 미치는
부작용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정부는 저탄소차협력금제의
시행 시기를 2015년 1월 1일로 규정한
대기환경보전법 부칙을 2015년에서
2021년으로 개정하기로 했다.
다만, 제도의 취지를 살리고자
내년부터 전기차ㆍ하이브리드차 등
친환경차에 대한 세제감면 연장과
보조금 확대 등 재정지원을 대폭
늘리기로 했다.
이와 함께 평균 온실가스 및 연비 기준을
2020년까지 선진국과 유사한 97g/㎞ 수준으로
강화해 국내 자동차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로 삼는다는
복안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투자 촉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15년 주요 예산지원 방안
△수산가공식품 산업 발전대책 등이
안건으로 논의됐다.
최 부총리는 "내년에도 세수 등
재정여건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며,
경기상황이 좋지 않은 상황인 만큼
재정의 적극적인 역할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며 "내년도 예산안은
경기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확장적으로
편성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정부는
2차 중소기업 설비투자펀드(3조원)와
지역 전용 설비투자펀드(1조원)를 조성하는 등
기업투자 촉진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소상공인 전용 기금(2조원)을
신설하기로 했다.
내수활성화 효과가 큰 유망 서비스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대상별 맞춤형 취업지원 등 일자리
예산도 13조2000억원에서 14조3000억원으로
7.6% 늘릴 계획이다.
수산가공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2017년까지 수산식품 클러스터를
11개 조성하고, 8개에 이르는 인증제도를
우수수산물 인증제 하나로 단순화하기로
했다.
앞서 최 부총리는 "정부가 조기 입법을
촉구한 30대 중점법안은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젊은이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주기 위한 것"이라며
"정기국회에서 관련 법안들이 반드시
처리될 수 있도록 국회의 협조와 국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문의. 기획재정부 정책조정국 정책조정총괄과(044-215-4513)
첨부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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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검색사이트에 등록하기
예전에도 구글 검색사이트에
운영하던 Cafe와 Blog를 등록한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 등록이 거절되었는지
전혀 효과가 없더군요.
해서, 오늘 문뜩 생각나서
다시 Google 검색사이트에
운영하는 Cafe와 Blog를 등록하기
위해서 접수하였습니다.
과연 처리가 될지는 의문이고요.
혹여, 여려분들이 운영하는
Cafe나 Blog 혹은 Web site를
등록하실 때 도움이 될까해서
Google 검색사이트 등록방법을
올려봅니다.
Google 검색사이트 등록은
엄청 쉬운데요.
그냥 아래의 링크를 클릭(Click)해서
올리고자 하는 site 주소를 URL 에 붙여넣고,
내용설명에 설명내용을 입력하고
URL 등록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https://www.google.co.kr/intl/ko/add_url.html
URL 등록버튼을 누루면
웹마스터 도구가 나오면서
아래의 빈칸을 채워주면 끝이나는
아주 쉬운 작업으로 Google 검색사이트
등록하기가 끝나는데요.
[참고] URL에 등록하고자 하는 site를 입력하고,
텍스트 입력에 위의 보안문자를 똑같이
입력하시고 "요청제출"을 누르면
끝나기에 쉽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Google 검색사이트에 등록이
될지는 의문입니다.
[참고]
Google 검색사이트 등록이
운영체계나 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서
방법이 달라질수는 있겠지만 어렵지는
않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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