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의 저돌적인 행보들이
미국 경제 나아가 세계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시간이 지나야 나타나겠지만
그동안 답답했던 미국 국민들이나
Trump 행보에 부러움을 갖고 있는 전세계 많은
국민들에게는 Trump 행보가 부럽기도 하지요.
미국의 힘(Power)이 절대적이기에
트럼프의 행보도 가능하고, 트럼프의 행보가
부러움의 대상이기도 하지만,
결과가 미국 국민들 나아가 우리들의 예상과
반대로 나타난다면 그 간의 부러움은
없어져 버리고 비난의 대상이 될 것이기에
트럼프 대통령의 행보가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언론들은 오늘 미증시의 하락을
"트럼프케어 철회"에서 찾는데 이것보다는
세계증시가 쉬어갈 때가 되었기 때문에
하락하지 않았을까요.
제2금융권 건전성 관리 강화방안 ■ 최근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의 가계대출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향후 금융회사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하지 않도록 선제적인 건전성감독 강화 추진 - 저축은행·상호금융·여전사의 고위험대출에 대한 관리 강화(추가충당금 적립 신설 또는 조기시행, 적립률 상향 등) - 가계대출 증가속도가 빠른 금융회사 등에 대해 금감원 현장점검
화성시는 24일 오후 3시 시장 접견실에서 ㈜동탄92블록 아이파크제이알뉴스테이 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와 ‘국공립(시립) 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동탄92블록 아이파크제이알뉴스테이 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가 동탄2신도시에 건립하는 기업형 임대주택(New Stay) 내에 ‘시립어린이집’이 조성되고 화성시가 20년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협약에 따라 시립어린이집은 건축연면적 558㎡에 지상 1층, 정원 77명 규모로 2019년 9월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시립어린이집 신축 시 소요되는 부지매입비와 건축비 등 약 50억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영유아보육법상 어린이집 설치기준 면적을 크게 상회하는 ‘화성시 국공립어린이집 설계표준안’대로 건축하기로 하면서, 보다 안락한 보육환경이 마련될 전망이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입주 시기에 맞춰 시립어린이집 개원이 가능해지면서 가정의 양육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공보육 인프라 확충과 맞춤형 보육서비스 지원 등 아이가 즐거운 창의지성교육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