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2020년 11월 5일 종료,
「정부24」서비스로 일원화
-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약관동의로
「정부24」 이용 가능
등록일 : 2020.11.01.
작성자 : 정부24운영팀
* 담당자 :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
정부24운영팀 신현정(044-205-6455)
[참고]
이제,「민원24」대신
「정부24」를 이용하세요.
- 「민원24」오는 2020년 11월 5일(목)
서비스 종료 「정부24」로 통합은
https://gostock66.blogspot.com/2020/08/24-2020-11-5-24.html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정부민원포털「민원24」 (www.minwon.go.kr)
서비스를 2020년 11월 5일(목) 종료하고
「정부24」(https://www.gov.kr)로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밝혔다.
○ 현재「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는 「정부24」에서도
신청․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민원24」회원은
로그인 후「정부24」회원약관만 동의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정부24」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① 민원24에서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 →
② (팝업) 정부24 회원약관 동의 →
③ 정부24 회원가입 완료
□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기존「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정부24」로 전환되었는데,
국민의 인지도를 고려하여
그동안「민원24」를 병행하여 운영해 왔었다.
□「정부24」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정부 서비스 대표 포털로
지난 2017년 7월 개통하여
현재 1,560만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으며,
우리나라가 OECD 디지털정부 종합평가에서
1위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민원24」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24」를 더욱 발전시켜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