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일 월요일

민원24 2020년 11월 5일 종료, 「정부24」서비스로 일원화

민원24 2020년 11월 5일 종료, 

「정부24」서비스로 일원화

-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약관동의로

「정부24」 이용 가능


등록일 : 2020.11.01. 

작성자 : 정부24운영팀 

* 담당자 :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 

  정부24운영팀 신현정(044-205-6455)



[참고]

이제,「민원24」대신

「정부24」를 이용하세요.

- 「민원24」오는 2020년 11월 5일(목)

  서비스 종료 「정부24」로 통합은

https://gostock66.blogspot.com/2020/08/24-2020-11-5-24.html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정부민원포털「민원24」 (www.minwon.go.kr) 

서비스를 2020년 11월 5일(목) 종료하고

「정부24」(https://www.gov.kr)로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밝혔다.


○ 현재「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는 「정부24」에서도 

신청․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민원24」회원은 

로그인 후「정부24」회원약관만 동의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정부24」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① 민원24에서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 →

 ② (팝업) 정부24 회원약관 동의 →

 ③ 정부24 회원가입 완료


□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기존「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정부24」로 전환되었는데, 

국민의 인지도를 고려하여 

그동안「민원24」를 병행하여 운영해 왔었다. 


□「정부24」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정부 서비스 대표 포털로 

지난 2017년 7월 개통하여 

현재 1,560만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으며, 

우리나라가 OECD 디지털정부 종합평가에서 

1위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민원24」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24」를 더욱 발전시켜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