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민원24」대신
「정부24」를 이용하세요
- 「민원24」오는 2020년 11월 5일(목)
서비스 종료
「정부24」로 통합
행정안전부 등록일 2020-08-06
[참고]
정부24 로그인 한번 만으로,
각종 혜택을 한 번에 확인
- 2022년까지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 추진은
https://gostock66.blogspot.com/2019/12/24-2022.html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정부민원포털「민원24」
(www.minwon.go.kr) 서비스를 3개월 후인
2020년 11월 5일(목) 종료하고
「정부24」(http://www.gov.kr)를 통해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밝혔다.
□ 「정부24」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제공하는
정부서비스 대표 포털로
지난 2017년 7월 개통하였다.
○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기존「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정부24」로 전환되었는데,
국민의 인지도를 고려하여
그동안「민원24」를 병행하여
운영해 왔었다.
○ 서비스가 일원화되면
현재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도
「정부24」에서만 신청․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 2010년 서비스를 시작한「민원24」는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1,100여 종의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신청․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1,000만명이 넘는 회원이 이용할 정도로
대한민국 전자정부 활성화에
큰 역할을 했다.
□「민원24」회원은 로그인 후
「정부24」회원약관만 동의하면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정부24」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 ① 민원24에서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 →
② (팝업) 정부24 회원약관 동의 →
③ 정부24 회원가입 완료
□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민원24」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경험을 바탕으로
「정부24」를 더욱 발전시켜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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