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8일 화요일

「민원24」오는 2020년 11월 5일 (목) 서비스 종료 「정부24」로 통합

 이제,「민원24」대신

「정부24」를 이용하세요

- 「민원24」오는 2020년 11월 5일(목)

  서비스 종료

 「정부24」로 통합


        행정안전부       등록일   2020-08-06


[참고]

정부24 로그인 한번 만으로, 

각종 혜택을 한 번에 확인 

- 2022년까지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 추진은

https://gostock66.blogspot.com/2019/12/24-2022.html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정부민원포털「민원24」

(www.minwon.go.kr) 서비스를 3개월 후인 

2020년 11월 5일(목) 종료하고

「정부24」(http://www.gov.kr)를 통해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밝혔다.


□ 「정부24」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제공하는 

정부서비스 대표 포털로 

지난 2017년 7월 개통하였다.


○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기존「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정부24」로 전환되었는데, 

국민의 인지도를 고려하여 

그동안「민원24」를 병행하여 

운영해 왔었다. 


○ 서비스가 일원화되면 

현재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도

「정부24」에서만 신청․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 2010년 서비스를 시작한「민원24」는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1,100여 종의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신청․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1,000만명이 넘는 회원이 이용할 정도로 

대한민국 전자정부 활성화에 

큰 역할을 했다.


□「민원24」회원은 로그인 후

「정부24」회원약관만 동의하면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정부24」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 ① 민원24에서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 →

  ② (팝업) 정부24 회원약관 동의 →

  ③ 정부24 회원가입 완료


□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민원24」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경험을 바탕으로

「정부24」를 더욱 발전시켜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