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7일 수요일

경기도, 권익위 주관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서 “최우수기관” 선정

도, 국민의 억울함과 고충을
가장 잘 해결하는 지자체로 선정

○ 권익위 주관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서
    “최우수기관”선정
○ 남경필 경기도지사의‘도지사 좀 만납시다’등
   고충민원 관리 전 분야에 걸쳐 우수한 성과 거둬
○ 2013년 최우수에 이어,
    2년 만에 최우수 기관 복귀



경기도가 국민의 눈높이에서 억울함과
고충을 가장 잘 해결하는 광역자치단체로
뽑혔다.
16일 국민권익위원회 발표에 따르면
경기도는 권익위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도 고충민원처리실태 확인조사
평가에서 전국평균 71.9점 보다 23.1점이 높은
총95점의 점수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국민권익위원회는
행정기관의 고충민원 처리 역량 강화와
민원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와
일부 공공기관(국민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 등)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처리실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는 2013년 최우수기관,
2014년 우수기관에 선정된 후
2년 만에 다시 최우수기관에 복귀했다.
경기도는 지난해 남경필 지사가
매주 금요일 직접 도민들의 고충민원을 듣는
‘도지사 좀 만납시다’를 진행하며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고충민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전국최초로 사전컨설팅감사 제도를 시행하며
375건의 민원가운데 287건을 처리 완료하고
‘찾아가는 기업애로 기동해결단’을 구성,
총 531건의 기업의 고충민원을 발굴하고
이 가운데 339건을 해결(64%)하며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백맹기 경기도 감사관은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도민의 억울함과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며
“사전 민원처리실태 점검과, 고충민원관리계획
등을 통해 권리를 침해당하거나 불편·부담을 느끼는
도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 김선주(031-8008-2075)

문의(담당부서) : 조사담당관
연락처 : 031-8008-2075
입력일 : 2016-02-15 오후 6:2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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