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7일 화요일

세계주요국증시 상승이 부럽네요.

세계주요국증시들의 거침없는 상승이
부럽네요.

세계주요국증시들이 Tech bubble 우려에도
계속적인 상승을 하는것이 부럽네요.

미국증시는 强달러($)에도 불구하고
또 다시 사상최고가를 갱신할 태세로
상승을 하는것이 부럽네요.

세계4위의 경제력을 자랑하는 독일증시인
DAX 30 지수는 사상 처음으로 12,000point를
돌파해서 12,167.72point로 마감을 한 것이
부럽네요.

일본과 중국증시도 상승에 대한
여력이 남아 있어서 부럽고요.

이처럼 세계주요국증시를 보고 있노라면
온통 부러움으로 가득한데,
우리증시를 보고 있노라면 상승은 고사하고 
가계부채, 기업부채, 정부부채 등등의 부채문제 
원(KRW) 가치하락,
중국의 고도성장기 마감으로 수출감소,
부동산 가격하락에 대한 우려, 
세계11위의 경제대국이라고 칭하지만
틈만나면 외환위기를 걱정해야 하는 현실,
저금리에 따른 외국인들의 자금이탈 우려,
일본의 전철을 밟을 것이라는 우려,
세월호여객선침몰사건 후 소비심리 위축,
상시적이 구조조정과 자영업의 위기로
세수감소 등등

대한민국은 어디 한 곳 빼꼼한 구석이 없이
온통 악재로만 둘러쌓여 있고요.
앞으로도 세계주요국증시의 상승을 보면서
부러움만 느껴야 할 텐데, 걱정이네요.



2015년 3월 16일 세계주요국증시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