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2일 화요일

장애인등록증, 전국 어디서나 재발급 신청


장애인등록증, 전국 어디서나 재발급 신청

○ 9월 1일부터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전국 주민센터서 재발급 신청


91일부터 전국 어디서나
장애인등록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게 됐다.

1일 도에 따르면 분실, 훼손 등으로
인해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를 재발급
받으려면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해야 했으나 1일부터는 전국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게 제도가
개선됐다.

이에 따라 장애인등록증 재발급을
받으려는 사람은 편의에 따라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수령은 재발급을 신청한 타지역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거주지 주민센터에서
방문해 받거나, 등기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등기우편으로 받을 경우
우편요금(2천 원 내외)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재발급 신청에서 수령까지는
7~10일 정도 소요된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시군 장애인
관련 부서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담당팀장 박찬구(4362)
담당자 양정현(4329)

문의(담당부서) : 본청
연락처 : 031-8008-4329
입력일 : 2014-09-01 오후 1:2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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