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소비자물가 동향
기획재정부 등록일 2022-04-05
[참고]
2022년 2월 소비자물가 동향은
https://gostock66.blogspot.com/2022/03/2022-2_5.html
◇ 2022년 3월 소비자물가는
전년동월비 4.1% 상승(전월비 0.7% 상승),
근원물가(농산물·석유류 제외)는
전년동월비 3.3% 상승
(전월비 0.2% 상승)
ㅇ 생활물가지수는 전년동월비 5.0% 상승,
신선식품지수는 전년동월비 2.2% 하락
□ 물가의 기조적 흐름을 보여주는
근원물가*(농산물·석유류 제외)는
오름폭 확대(3.2→3.3%)
□ 생활물가지수*는
유가 및 운영경비 인상 등으로
식품이외 상승폭이 확대되며
오름폭 확대(4.1→5.0%)
□ 2022년 3월 물가는
농축수산물 오름폭이 축소되었으나
석유류 등 공업제품,
개인서비스 상승압력이 확대되면서
2022년 2월 대비 상승폭 확대(3.66→4.1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