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소비자물가 동향
기획재정부 등록일 2022-03-04
[참고]
2022년 1월 소비자물가 동향은
https://gostock66.blogspot.com/2022/02/2022-1.html
◇ 2022년 2월 소비자물가는
전년동월비 3.7% 상승(전월비 0.6% 상승),
근원물가(농산물·석유류 제외)는
전년동월비 3.2% 상승(전월비 0.4% 상승)
ㅇ 생활물가지수는
전년동월비 4.1% 상승,
신선식품지수는
전년동월비 0.9% 하락
□ 물가의 기조적 흐름을 보여주는
근원물가*(농산물·석유류 제외)는
오름폭 확대(3.0→3.2%)
□ 생활물가지수*는
식품 오름폭은 축소되었으나
식품이외 상승폭이 확대되며
오름폭 유지(4.1→4.1%)
* 전년동월비(%, 1→2월) :
(식품)5.5→4.6 (식품이외)3.2→3.8
□ 2022년 2월 소비자물가는
농축수산물 기여도가 크게 축소되었으나
석유류 등 공업제품과
개인서비스 상승압력이 확대되며
2022년 1월 대비 상승폭 소폭 확대
(3.61→3.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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