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19일 금요일

금융소비자 간담회 개최 및 금융소비자 보호 종합방안 마련

「금융소비자 간담회」 개최 및
「금융소비자 보호 종합방안」 마련

        금융위원회           등록일   2019-04-18

■ 금융위원회는 2019.4.18.(목),
「금융소비자 간담회」를 개최하여
금융산업에 대한 신뢰 제고 차원에서
금융소비자 보호방안 논의

■ 동 간담회를 통해
금융소비자 보호의 4대 축인
‘소비자-금융회사-금융당국-보호인프라’를
중심으로 한 ‘금융소비자 보호 종합방안’ 마련

- (분야 Ⅰ) 소비자가 안심하고 편리하게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체감형 편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불합리한 관행 개선

- (분야 Ⅱ) 소비자 보다는 수익성 만을 추구하는
  금융회사의 영업관행이 자체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유도

- (분야 Ⅲ) 소비자가 두텁게 보호받고
  있다는 사실을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현장밀착형 금융감독 실시

- (분야 Ⅳ)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소비자 보호 제도 및
  인프라 구축․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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