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증명 서비스, 내손의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 "모바일 민원실"에서 ‘열람․팩스 전송’서비스 추가 제공
국세청 등록일 2017-09-19
□ 국세청은 민원인이 국세증명 신청 등을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도록
"모바일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음.
* 접근 경로:국세청 홈택스(모바일앱)→
"모바일 민원실"→국세증명 신청 등
* 제공 서비스:국세증명 신청, 재개업 신고, 휴․폐업 신고 등 8개
□ 이번에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민원인이
『모바일 민원실』에서 국세증명*을 열람하고,
팩스 전송(제출)이 가능하도록 '모바일 열람․팩스 전송'
서비스를 ’17. 9. 19.(화)부터 시행하였음.
*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 사업자등록증명, 사실증명 등 14종
○ 이에 따라 민원인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국세증명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고, 증명서 제출이
필요한 금융기관 등 증명 수요처에 팩스 전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
○ 또한, 최근 민원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총 사업자등록 내역*도 사실증명 유형으로 추가하여
서비스 종류를 확대하였음.
*『중소기업창업지원법』의 창업자 여부 판단에 필요한 자료
□ 국세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로 납세자와 소통하고,
민원인 편의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민원실"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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