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증빙서류,
「민원24」가 준비해드립니다 !
정부3.0과 함께하는 민원24,
연말정산 서류 쉽고 편리하게 준비하세요!
행정자치부 등록일 2016-01-07
행정자치부는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1월 8일부터 「민원24」 홈페이지(누리집)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를 개설한다.
이에 따라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등
증빙서류를 「민원24」에서 무료로 발급받아
수수료도 절약하면서 쉽고 빠르게 연말정산을
준비 할 수 있게 된다.
다만, 행정자치부 관계자는
“연말정산 기간(‘16.1.15.~30.) 중에는
「민원24」 이용자가 많아 서비스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연말정산기간 전에
미리 서류를 발급 받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민원24」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발급, 열람 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로,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의
증빙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행정자치부는 「민원24」 서비스와
유사한 명칭으로 통신판매업 등록·신고를 하고
유료 민원대행 업무를 운영하는 사례가 있다고
이용자의 각별한 주의를 요청하며,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www.minwon.go.kr )를 반드시 확인한 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담당 :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 김병진 (02-2100-4192)
[첨부파일]
160108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 연말정산 증빙서류 민원24가 준비해드립니다(외부).hwp [490.5 KB]
160108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 연말정산 증빙서류 민원24가 준비해드립니다(외부).pdf [475.3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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