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30일 월요일

정부세종청사 불편사항 ‘일사천리’ 에 맡겨주세요.

정부세종청사 불편사항 
‘일사천리’ 에 맡겨주세요.
각종 불편 신고전화 1472(일사천리)번으로 
통합 운영

            행정자치부    등록일   2015-11-29



행정자치부 정부청사관리소(소장 유승경)는
정부세종청사 입주부처 불편사항을
쉽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각종 불편신고 
전화를 내선번호 1472(일사천리)번으로 
통합 운영한다. 

종전에는 불편 신고전화를 1단계, 2단계 등
구역별로 다르게 운영할 뿐 아니라
청소·시설·방호·방재 등 유형별로 나누어
18개의 신고전화를 운영해 왔다.
이러다보니 각 입주부처별로 해당분야를 찾아
신고하는데 혼란을 겪어왔고, 신속하게
불편사항을 처리하는데 지장을 줘 왔다.

이에 정부청사관리소는 사소한 것부터
개선하여 불편이 없도록 해야 한다는 취지로
불편신고 전화를 1472(일사천리)번으로
통합했다.

이번 조치로 세종청사 내에서 일어나는
방호 및 각종 안전사고, 시설분야 결함,
식당 청결상태, 청소 불량 등 모든 불편을
1472번으로 신고하면, 말 그대로 일사천리로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청사관리소는 이번에 통합한
1472 신고전화를 홍보하기 위해 홍보용
스티커를 제작하여 청사 내 공용장소에
부착하는 등 1472 불편신고 전화를 적극
홍보해 나가고 있다.

유승경 정부청사관리소 소장은
“정부세종청사에 입주해 있는 모든 부처 공무원이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불편민원을
한 치의 오차없이 원스톱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라며,“불편신고 전화 자동안내(ARS)
시스템을 대폭 개선하고, 상시 유지 보수 팀원을
고정 배치하는 등 불편 해소에 만전을 기하여
최상의 정부청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월 1일자로 서울에 있던
정부청사관리소가 세종으로 이전함에 따라
“정부 세종청사 시대”에 걸맞은 완벽한
청사 관리가 이루어질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담당 : 정부청사관리소 시설총괄과 이종면 (044-200-1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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