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4일 화요일

경제가 불안하면 서민들이 죽어나간다.

중국 증시가 갈피를 못잡고 방황하고 있는데,
이는 중국경제가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접어드는 과도기적 현상에 직면했다는 뜻이고요.

러시아 증시도 소리없이 하락하고 있는데
이는 러시아 경제를 지탱하는 원자재 가격의
하락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뜻이고요.

원자재 가격의 하락은 전세계 경제가
나쁘다는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세계 경제의 침체가,
원자재 가격의 하락이,
특정국가가 패권을 차지하기 위한 음모인지,
전세계 국민들의 소비여력 감소때문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경제가 불안 할 수록
경제가 침체 될수록 힘없고 빽없는 
서민들이 고통을 당한다는 것은 맹벽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진者들이야 그들만의 견고한 벽을
만들어서 정보를 공유하고, 전문가 집단의
조력을 받으면서 더 많은 부를 축적할 수
있는 기간이기도 하고요.

역사이래(以來)로 서민들이 힘들지 않는
시기가 없었다고 할 것이지만, 지금의 고통은
그리고 다가올 미래의 고통을 감당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제발 지도자들은 대오각성(大悟覺醒)해서
자국 국민들의 고통을 이해하고 피눈물을
흘리는 사람이 줄어들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15년 8월 3일 세계주요국증시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