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소비자, 의류·신변용품
관련 상담이 가장
많아
〇 상담유형은 ‘계약해제 및
청약철회’가 가장
많아
〇 총 상담건수 15,059건 중
〇 총 상담건수 15,059건 중
정보제공 67%, 피해처리
33%
경기도에서
소비자상담이
가장 많은 품목은
가장 많은 품목은
의류·섬유,신변용품(의류, 침구, 신발,
가방, 악세사리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에서
작년 한해
접수된 소비자상담 15,059건의
내용을 분석한
결과,
‘의류·신변용품’이 1,853건(12.3%)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정보통신서비스(전화, 이동통신,
인터넷서비스)’ 1,794건(11.9%),
‘문화·오락서비스(여행, 숙박,
회원권 등)’
1,294건(8.6%),
‘정보통신기기(휴대폰, 컴퓨터 등)’
892건(5.9%),
‘식료품’ 657건(4.4%) 순으로
나타났다.
청구 이유별로는 계약해제 및 청약철회를
요구하는 상담이
4,181건(27.8%)으로
가장 많았고,
품질 및 A/S 상담이 3,596건(23.9%),
분쟁해결기준 및 법규 문의가 2,210건(14.7%),
[계약불이행]
1,786건(11.9%) 등의
순으로
접수됐다.
판매 유형별로는
일반판매가 9,272건(61.6%),
전자상거래,
방문판매, 텔레마케팅 등의
특수판매가
5,787건(38.4%)이었는데,
특히 전자상거래
관련 상담건수가 2,401건을
차지했다.
총 상담건수
15,059건 중
규정 및 제도, 보상기준,
해약요건 설명 및 피해구제절차
규정 및 제도, 보상기준,
해약요건 설명 및 피해구제절차
안내 등
정보제공은 10,061건(66.8%),
계약해제·해지,
환급, 교환, 배상, 수리,
시정 등
사업자와의 중재를 통한
피해처리(피해구제 이관포함)는
4,998건(33.2%)으로 나타나
2013년 동기간 32.7% 에 대비해
0.5%포인트가 상승했다.
도
소비자정보센터 관계자는
“센터 상담원의
연수를 확대하고
한국소비자원 및 소비자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경기도민의 소비생활
피해 해결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연락처 : 031-8030-5322
입력일 : 2015-01-25 오전 7:5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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