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재무진단’에 이은
‘맞춤형 금융자문서비스’제공
1 추진 배경
□ 금융감독원은 ‘15년 서민의
안정적 금융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무료 금융자문서비스(1대1 맞춤형)
도입에 앞서
◦동 서비스가 내 몸에 맞는 맞춤옷과
같은 상담이 될 수 있도록
’14년 12월 시범운영 추진
◦현재 운영중인 온라인 개인금융진단서비스*와
연계하여 서민들의 니즈에 맞는
재무상담 등을 대면 또는 전화를
통해 금융전문가가 직접 제공
* 2014.10.20.부터 금융감독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fss.or.kr)에서
소비자가 스스로 무료 재무진단을
받을 수 있는 ‘참 쉬운 재무진단’ 운영
2 시범운영 방안
□(기간) ‘14년 12월 11일(목)부터
12월 31일(수)까지
◦ 상담업무시간 : 평일 09:00~17:30
□(방식) 대면 또는 전화 상담
◦ 대면 상담 : 금융감독원 본원 1층
민원상담센터내 상담부스
◦ 전화 상담 : 금융감독원 콜센터,
국번없이 1332(7번 금융자문서비스)
□(상담원) 금융전문상담원 2명*
* CFP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로
금융회사 및 상담경력 3년 이상 경력자
□(상담내용) 저축과 투자, 부채관리,
금융투자시 위험관리, 생활관련 세금,
은퇴준비 등
※ 상담대상 제외 : 금융회사 상품 소개,
금융소비자 민원
3 향후계획
□ ‘14.12월 한시적으로 시범운영하고,
운영 결과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15년중 본격 시행 예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