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3.0! 원스톱서비스로
주민 곁으로 한발 더 다가서다
- 안행부, 정부3.0 구현 원스톱서비스
우수사례 보고회 개최
안전행정부 등록일 2014-03-18
위의 사례는 안전행정부가 개최한
「자치단체 정부3.0 원스톱서비스
우수사례 보고회」에서 발표된
우수사례이다.
이번 보고회는 정부3.0 구현을 위한
주민 맞춤형 원스톱 행정서비스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타 자치단체에
확산·전파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보고회는 서비스 유형별 우수사례 발표,
지역주민에 맞는 원스톱행정서비스
확산방안에 대한 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총 4개 유형 20개의 사례가 함께 소개됐다.
한편, 이날 보고회는 이경옥 제2차관
주재로 3월 18일(화) 10:00 정부서울청사
별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안전행정부 이경옥 제2차관은
안전행정부 이경옥 제2차관은
“국민이 행복한 정부3.0 구현을 위해
모든 주민이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공유하고
벤치마킹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안전행정부는 정부3.0 포털에
테마별 우수사례 코너 신설, 우수사례집
발간·배포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참고로 안전행정부는
참고로 안전행정부는
금번 원스톱 행정서비스 사례에 이어
2차적으로‘사회기반시설 공동활용’사례를
발굴하여 자치단체와 공유할 계획이다.
담당 : 자치행정과 하민상(02-2100-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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