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4일 화요일

『민원 24』생활이 더 편리해져요.

「민원24」, 생활이 더 편리해져요!
- 교통위반 과태료, 운전면허 정보,
 
  미환급금을 한번에... 정부3.0 맞춤형 서비스     

               안전행정부    등록일   2014-03-03




오는 3월부터 본인과 관련된 
교통위반 과태료, 운전면허 관련정보, 
미환급금 정보를 「민원24」(minwon.go.kr)를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http://www.minwon.go.kr/main?a=AA020InfoMainApp <=Website,
http://m.minwon.go.kr/mobile/intro.jsp <==Mobile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는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내 생활정보를 
여러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24」를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생활정보 통합서비스」를 
3월 4일(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생활정보 통합서비스」는 
각 기관의 흩어진 생활정보를 단일창구에서 
한 번에 제공함으로써 맞춤형 국민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생활정보는 
경찰청의 각종 과태료 정보와 
적성검사 갱신기간 등 3종의 
운전면허 관련 정보, 
국세·지방세 등  5종의 미환급금 정보이다. 
이들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민원24」에 
접속하여 한 번만 로그인하면 
관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안전행정부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나와 관련된 생활정보 연계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에는 
건강(일반·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일), 
병역(징병소집일, 입영일), 
세금(소득세, 재산세) , 
연금(연금 예상액) 관련 정보가 연계된다. 

김성렬 안전행정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나와 직접 관련된 각종 생활 정보를 
「민원24」에서 통합서비스하게 되면, 
기관별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최소화되고 국민이 만족하는 맞춤형 
생활정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관 간 정보공유와 협업을 통해 
개인별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정부3.0 모범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원24는 2014년 2월말 현재 
약 1,250만명 이상이 가입했으며, 
일평균 방문객 25만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담당 : 민원제도과 정민선(02-2100-4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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