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2일 목요일

"가만히 있으면 뜬다 아니가...."

북파공작원들의 삶을 그린 안성기씨 주연의
"실미도"에 보면 북파공작원으로 훈련하기 위해서
물에 빠뜨린 장면에서 조직의 보스가
"가만히 있으면 뜬다 아니가"라는 말을 하지요.

"투자에서 하락을 즐길 수 없다면 고통이다"라는
나의 주장에 더해서, 내가 투자에서 실패했던 원인이였던
조금 더 먹어보겠다고, 혹은, 더 빨리 상승할 것 같아
메뚜기처럼 옮겨다녀지 말고,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간다"는 속담처럼, 참고 견디면 좋은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24년 2월 21일 천연가스 가격이
폭등을 했네요. 천연가스 가격이 상승 한것은 좋지만
급등과 급락은 투자자들을 대응할 수 없게 만들기에
좋지 않다는 것이 나의 생각인데...,

[자료=naver.cme]


물론, 좋은 상품(좋은 기업)과 좋은 때(투자 시점)에
투자해야 고통이 줄어줄 수 있다는 것이 먼저고요.

결국, 누가 뭐라고 해도 "자신만의 투자철학을
지키는 것이 후회를 덜 남긴다"는 것이
나의 생각입니다.



[참고]
2024년 2월 20일 화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는


2024년 2월21일 수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