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19일 화요일

경제는 항상 문제가 있었지만 앞으로의 경제는 더 큰 문제가 발생할 것 같지요.

살아 오면서 보니까, 
서민들은 경제가 좋았을 때도 
혜택을 누리지 못했던 것 같고요.
경제가 힘들었을 때는 더 많은 고통을 
받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특히, 경제를 안다고 해서 부자가 되지는 못하지만,
경제에 공부를 하지 않거나, 경제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은 더 고통이 컸으리라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1998년 IMF 위기와
2008년 미국發 금유위기,
2020년 3월 중국發 코로나19 펜데믹에서도
경제를 모르는 분들, 서민들의 고통이 컸지요.

분명, 세계 경제에 또 위기가 찾아 올 조짐이
보이고 있다는 것이고요.
만약, 위기가 찾아온다면 또 서민들, 
경제를 모르는 분들, 
위기에 대한 대응책이 없는 분들의
고통이 커지지 않을까요.

물론, 경제가 어렵다고 해도
정부나 대부분의 언론이나 전문가란 사람들은
지금까지 균형을 맞춘다는 원칙으로
양비론(좋을 것 같지만 나쁠 것도 같다고 함)를 펴면서 
소식을 전하겠지요.

결국, 나만 잘하면 되는데....,


[참고]
2023년 9월 15일 금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는


2023년 9월 18일 월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