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소비자물가 동향
기획재정부 등록일 2022-02-04
[참고]
2021년 연간 소비자물가상승률 및
2021년 12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https://gostock66.blogspot.com/2022/01/2021-2021-12.html
◇ 2022년 1월 소비자물가는
전년동월비(2021월 12월) 기준 3.7%보다
0.1%p 낮아진 3.6% 상승
(2021년 12월 보다 0.6% 상승)
ㅇ 2개월 연속 0.1%p 하락하여
상승세가 소폭 둔화되는 모습
□ 2022년 1월 소비자물가는
공업제품석유류제외ㆍ개인서비스
상승폭이 확대되었으나,
농축수산물ㆍ석유류 오름폭은 축소되며
전년동월비 3.6% 상승
□ 물가의 기조적 흐름을 보여주는
근원물가*(농산물·석유류 제외)는
오름폭 확대(2.7→3.0%)
□ 2022년 2월 소비자물가는
명절수요 소멸 등 하방요인도 존재하나,
국제유가 상승영향 반영,
개인서비스·공업제품석유류제외
상승세 지속 등
상방요인이 강한 가운데
국내 오미크론 변이양상이
불확실성 요소로 작용할 전망
ㅇ 특히 우크라이나 사태 등에 따른
국제에너지 가격상승,
글로벌 공급망 차질 등
글로벌 불확실성이 미치는 영향이
확대될 가능성도 상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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