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12일 수요일

TV홈쇼핑 보험가입 소비자의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

TV홈쇼핑에서 보험가입
이제 제대로 알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금융위원회           등록일    2018-09-11



현행 TV홈쇼핑 보험광고의 문제점

‣ 방송 화면에서 읽을 수 없는
  ‘깨알 글씨’ 크기의 보험상품 소개
‣ 귀 기울여 들어도 너무 빨라서
  이해가 불가능한 보험상품 설명
‣ 전화로 상담받기만 해도
  고가 상품을 무료 증정한다는 경품 소개
‣ 중요하면서도 어려운 보험 전문용어를
  화면에서 형식적으로만 소개


앞으로 이렇게 달라집니다.

■ 홈쇼핑 등 TV모집 광고를 보험사가 아닌
시청자인 소비자의 관점에서 필요한 정보를
TV시청만으로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

- (주요사항은 쉽게 전달) 광고 말미 고지방송의
  ➊글자크기 확대,
  ➋음성설명속도에 맞춰 문자색상 변화,
  ➌보험금 지급제한사유 본방송 설명 등

- (경품가액 명확화) 소비자가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일정시간 이상 상담시 제공받을 수 있는 경품이
  3만원 이하임을 명확히 알림

- (어려운 전문용어 정비) 청약철회․계약해지권 등
  법률용어, 뇌졸중․뇌경색․뇌출혈 등 의료용어를
  일반인 눈높이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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