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금융감독원 등록일 2018-08-31
1 평가 개요
□ 금융감독원은 66개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2017년도「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를 실시하였음
◦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역량을
계량 5개, 비계량 5개 부문으로
총 10개 부문에 걸쳐 종합적으로 평가하였음
□ 금번 평가는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제도 및
시스템 구축 등 외형외에 구축된 제도 등의
실질적 운용 측면을 심층 점검하였음
◦ 또한, 평가부문별 ‘우수’ 등급을 신설하여
평가의 변별력을 높이고,
장애인·고령자 등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보호 노력도
중점 평가하였음
※ 금융업권별 영업규모, 민원유형,
금융상품 등에 업권별 차이가 있는 점 등을 고려하여
업권별로 구분 평가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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