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9일 목요일

경제 불황일 때는 공무원이 짱

경제가 회복하고 있다고,
경제 전망이 밝다고
경제로 밥먹고 사는 기관과 전문가들 그리고 국가는
야단법석을 떨고 있지만
밑바탕에는 '될 대로 되라'는 인생 포기자들이
늘어나고 있는것 같지요.

이처럼, 경제가 불황이 되면
이처럼, `될 대로 되라'는 희망 포기자들이 늘어날 수록
안정적인 직장이 최고이며
최고의 직장은 공무원이지 않을까요.

제아무리 좋은 기업들이라고 해도
제아무리 연봉이 높다고 해도
기업은 틈만 나면 온갖 구실을 내세워서
짤라버리면 그만이니까요.
허나, 공무원은 헌법이 보장하고 있기에
`중간'만 유지하면서 따라가면 정년퇴직 때까지
버틸수가 있고, 퇴직 후에는 연금으로
생활할 수가 있기에 너도 나도 공무원을 해보겠다고
야단들이지요.

물론, 경제가 나뻐지면
최고의 직장인 공무원들에게도 교육, 봉사,
체험, 절약 등등을 내세우면서 보여주기식 행정이
강화되면서 귀찮은 날들이 많아지겠지만
경제가 불황일 때에는, 경제가 어려울 때는
법이 보장하는 공무원, 공기업이 짱이지요.
(http://gostock66.blogspot.kr/2018/03/blog-post_93.html)

특히, 경제가 성숙기에 접어들지 못한 나라는
국민들의 의식수준이 낮은 나라는
규모의 경제를 갖추지 못한 나라는
안정된 직장이 최고지요.


2018년 4월 18일 세계주요국증시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