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26일 목요일

드루킹 사건으로 본 언론사들의 네이버 공격

`드루킹'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한 사람이
메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네이버 댓글을 조작한 것이
사회문제로 비화되면서 언론과 야당을 포함한 정치권
그리고 많은네티즌들이 네이버를 댓글 정책을
비판하면서 네이버가 댓글 개선 대책을 발표했지만
여전히 비판이 끊이지 않지요.

나와 생각이 다르다고 해서 비판하는 분들을
비난할 수는 없지만, 언론사들의 가장 큰 요구는
언론사들이 작성한 뉴스나 소식들을
구글처럼 네어버가 아웃 링크를 통해서
네티즌들이 궁금한 소식을 클릭(click)했을 때
해당 언론사로 연결되도록 하자는 것인데요.

언론사들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넘쳐나는 광고, 특히, 낯뜨거운 광고에
글을 읽을 수 없도록 쫓아다니는 광고 등등으로
불편하기 짝이 없는데 아웃링크가 대안이 될 수가 있을까요.

또한, 네이버의 세력이 약해지면
구글이 세력을 확장하면서 결국에는 네이버,
언론사, 네티즌 모두가 불편함을 넘어 피해를
입지는 않을까요.

시간이 많은 것을 판가름 해주겠지만
네이버에서 한꺼번에 언론사 뉴스나 소식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주 좋은데요.
언론사들이 꼭 아웃링크를 요구하고 싶다면
언론사 홈페이를 방문했을 때,
불편함을 주는 넘쳐나는 광고들이나
처리를 한 후에 시행되었으면 합니다.


2018년 4월 25일 세계주요국증시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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