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8일 목요일

주가지수는 약간 하락인데 보유종목은 왜 큰 폭 하락이냐고요.

대한민국 종합주가지수가 2016년 연중 최고치
근처에서 움직이고 있고, 세계주요국증시의
연일 상승으로 우리나라 주가지수도 사상 최고가를
넘어설 것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왜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은 큰 폭으로 하락이냐고요.
아니, 주가지수는 Brexit 공포 때 대비 15%~20% 가까이
상승했는데 왜 내가 보유한 종목은 하락이냐고요.
아니,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의 업종들은 저점을
벗어나지 못하냐고요.

언론이나 전문가들은 주가지수가 많이 상승했기에
이익실현을 할 때라고 이야기들을 하고,
어떤 사람들은 많은 수익을 올렸다고 자랑을 하는데
왜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은 상승하지 못하냐고요.

그렇다고,
내가 보유한 종목이 미래가치가 없는 것도 아니요.
내가 보유한 종목이 잡주(雜株)도 아니요.
내가 보유한 종목이 듣도 보지도 못한 종목이 아니요.
내가 보유한 종목이 망하는 것도 아닌데
왜 상승하지 못하냐고요.
왜 보유한 종목의 업종들만 최저점을 맴도냐고요.

세계주요국증시가 연일 상승에 따른 사상 최고가를
기대하고 있고, 대한민국증시도 사상 최고가를
기대하고 있는데 왜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은
상승하지 못하냐고요.



2016년 7월 28일 대한민국증시현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