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3일 목요일

자신만의 투자 원칙

여려분들은 "투자 원칙" 다른 말로는 "투자 철학"이 있는지요.
그리고, 자신이 정한 투자원칙 혹은 투자철학을
잘 지키고 있는지요.

저는, 매도나 매수는 오전 10시 30분 혹은 오후2시 30분에
그리고, 매수한 종목은 오랬동안 보유하는 전략을
취하기로 했는데 이번에 또 어겼네요.

내일 Brexit 결과에 대한 두려움과
한화의 유상증자에 따른 주주가치 훼손으로
매도를 했더니 다시 상승을 하면서
약 보합으로 마감을 하면서 제가 정했던
주식투자원칙에 대한 후회가 생겼습니다.

주식도 되는 일이 없고, 세상살이도 되는 것이 없고
네이버 cafe는 노출을 시켜주지 않아서 회원수가
제자리 걸음만 하고 있고,
뭐 하나 제대로 되지를 않고 있네요.

모든 것이 안되니까 매사에 짜증이 나면서
또 다시 모든 것이 귀찮아지는 상황으로 빠지고 있네요.

다른 사람들은 다 잘되고 있다고 야단들인데
주식에서는 마이너스 손을 갖고 있고,
인생은 모든 것이 풀리지 않고,
그래도 다시 한번 내가 정한 원칙을 상기시켜야 겠지요.



2016년 6월 23일 대한민국증시현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