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2014-01-27
소비자들의 경제상황에 대한
심리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소비자심리지수는 1월중 109로
전월대비 2p 상승
□ 1월중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9로 전월대비 2p 상승
* CCSI(Composite Consumer Sentiment Index)
: 소비자동향지수(CSI)중
6개 주요지수를 이용하여 산출한
심리지표로서 장기평균치(2003년 1월 ~
2013년 12월)를 기준값 100으로 하여
100보다 크면 장기평균보다 낙관적임을,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임을 의미
“ 자세한 내용은 <붙임> 참조 ”
<참고> 소비자심리지수의 표준화 구간을
연장함*에 따라 과거 시계열이
수정**되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03년~2012년”에서
“2003년~2013년”으로 연장
** 수정된 데이터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