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10일 토요일

예상하지 못했던 것들이 발생하는 이유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2년 6개월 계속되고 있지만
파리 올림픽이 진행중이고,
미국은 트럼프와 해리스의 대통령선거가 한창이고,
이스라엘과 하마스, 헤즈볼라를 넘어 이란과의
전쟁이 예측되고...등등이 진행되면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은 멀리 떨어진 우리나라에서는
관심권에서 멀어진 느낌이였는데요.

[자료=naver]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영토를 공격하면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요.
처음에는, 압도적인 군사력을 앞세운 러시아의
손쉬운 승리가 예상되었지만 
서방(西邦)의 지원을 받은 우크라이나의 수세(守勢)가
만만치 않으면서 양쪽의 피해가 엄청나지요.
특히, 젊은이들이 사망하는 것은 양쪽 국가 모두에거
엄청난 손실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하튼, 저는 예상하지 못했던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영토 공격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궁금하고요.
미국 증시에서 메타(페이스북), 일라이 릴리,
브로드 컴의 쉼없는 주가 상승도 
예측하지 못했는데....,

[자료=tradingview]

이렇듯, 세상은 우리가 혹은 내가 예측하지 못한 일들이
쉼없이 발생하고 있네요.
옛말에, "기록은 깨지기 위해서 존재하고"
"세상은 마음(생각)처럼 움직이지 않는다"는 격언이 있는데
세삼스럽게 다시 떠오르네요.


[참고]
2024년 8월 8일 목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는


2024년 8월 9일 금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