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26일 목요일

경제가 어려워지면, 투자심리가 하락하면, 지정학적 리스크가 커지면...,

뉴스를 보면 온통 부정적인 소식들로 넘쳐나서
뉴스를 보기가 겁이 나지요.
어떻게 뉴스 화면 1개에 희망이 샘솟는 뉴스, 
웃음을 주는 소식은 없고, 
온통, 부정적인 소식들로 넘쳐나냐고요.

[자료=naver]


이렇듯, 경제가 어려워지면, 
투자심리가 하락하면
더해서, 지정학적 리스크가 커지면
온통 부정적인 소식들이 넘쳐나면서
또 다시, 경제(기)를 침체시키는 악순환인 반복되기에
경제(기) 침제가 무섭다는 이야기지요.

특히, 부정적인 경제 소식이나 리정학적 리스크에
관심을 갖지 못하는 대다수 국민들의 삶은
더욱 더 어려워지면서 고통은 커지지요.

그렇다고, 언론이나 전문가란 사람들이
경제를 어렵게 만든것이 아니기 때문에
비난이나 비판을 할 수도 없지요.

결국, 경제가 어려워지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통을 받기에 경제가 어려워지면,
투자심리가 하락하면, 지정학적 리스크가
발생하면 안되는데....,


[참고]
2023년 10월 24일 화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는


2023년 10월 25일 수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