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15일 화요일

세계 3대 거래소였던 FTX 파산과 가상자산의 미래

내가 비트코인을 알게 된 것은 아마도
2017년쯤이지 않았나 생각하는데요.

비트코인, 혹은 가상화폐가 뭔지도 모를 때
부동산 투자자 중에 몇 분이서 가상자산인
비트코인에 투자를 해보라는 권유가 있었기 
때문이였지요.

가상자산 보다는 가상화폐라는 말이 앞서고,
비트코인이 1700만원帶를 형성하고,
새롭운 가상자산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지만
그 때도 가상자산을 몰랐고.
지금도 가상자산을 몰르기 때문인지
가상자산 혹은 가상화폐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지요.

헌데, 세계 3대 거래소로 평가되었던 
FTX 거래소가 파산을 했다고 하네요.
그것도 60조가 넘는 부채를 안고요.

[자료=naver.cme.bithumb]




내가 가상자산을 싫어하는 이유는
틈만나면 생겨나는 가상자산들과
많이 정리도었다고는 하지만 수없이 많은 거래소,
실제 돈을 넣고 가상화폐를 거래하고 
가상화폐를 가지고 있지만
현실에서는 쓸 수가 없다는 것이지요.

한마디로, 가상자산 혹은 가상화폐는
투기, 탈세, 돈 세탁 등등의 단어가 먼저 떼오르기에
가상자산을 싫어히자요.

만은 분들이 가상자산의 미래를 밝게 보지만
저는 확신을 들기 전까지는 앞으로도
가상자산을 싫어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고]
2022년 11월 11일 금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는


2022년 11월 14일 월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