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5일 금요일

자신(自身)을 안다는 것

나는 내가 무척이나 부지런 한줄 알았는데
실상은 무척이나 게으르다는 것을 느끼고 있고요.

나는 내가 무척이나 똑똑하고 지혜로운 줄 알았는데
실상은 무척이나 평범하다 못해 바보스러움을 \
느끼고 있고요.

나는 내가 무척이나 현실적이라고 생각했는데
실상은 무척이나 공상(空想)이나 허황된 꿈을
꾸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고요.

나는 내가 시간이 나면 공부나 자기개발을 할줄 알았는데
실상은 뒹굴뒹굴 시간을 축내면서 또 후회하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고요.

나는 내가 어렸을 때 봤던 만화책 주인공들 처럼
잠을 자지 않고 공부를 할줄 알았는데
실상은 하루하다 때려 치우고 시간을 축내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고요.

나는 내가 후회를 덜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할 줄 알았는데
실상은 후회할 짓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고요.

나는 내가 정말로 괜찮은 사람인 줄 알았는데
실상은 별볼일 없는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고 있네요.

이처럼, 내가 생각했던 나와
실상이 무척이 다른 것을 보면서 
자신을 안다는 것이 쉽지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참고]
2022년 8월 3일 수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는


2022년 8월 4일 목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