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12일 화요일

2021년 공공기관별 고객만족도 달성도 평가 결과

2021년 공공기관별 
고객만족도 달성도 평가 결과

     기획재정부      등록일   2022-04-12

[참고]
경기도, 2015년도 도 산하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발표는


□ 기획재정부는 2021년 11월 29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202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음

□ 241개 기관*에 대한 달성도 평가 결과,

* 부처 주관 조사에서 신규 편입된 4개 기관은 
  과거 목표치가 없어 달성도 평가 제외

ㅇ 모든 조사 대상 사업에서 
   고객만족도 목표치를 달성
   (달성도 점수 1.00)한 41개 기관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고
   (공기업 6개, 준정부 14개, 기타 21개),

ㅇ 조사 대상 사업의 50% 이상에서 
목표치를 달성(달성도 점수 0.75 이상 1.00 미만)한 
96개 기관은 보통기관으로 분류되었으며
(공기업 8개, 준정부 35개, 기타 53개),

ㅇ 조사 대상 사업의 50% 미만에서 
목표치를 달성(달성도 점수 0.75 미만)한 
104개 기관은 미흡기관으로 분류되었음
(공기업 11개, 준정부 43개, 기타 50개)

ㅇ 특히, 9개 기관*은 3
년 연속 우수기관, 7개 기관**은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부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연금공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무역보험공사, 
국제식물검역인증원, 한국벤처투자

** 독립기념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울산과학기술원, 한국원자력안전재단,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