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공공기관별
고객만족도 달성도 평가 결과
기획재정부 등록일 2022-04-12
[참고]
경기도, 2015년도 도 산하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발표는
□ 기획재정부는 2021년 11월 29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202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음
□ 241개 기관*에 대한 달성도 평가 결과,
* 부처 주관 조사에서 신규 편입된 4개 기관은
과거 목표치가 없어 달성도 평가 제외
ㅇ 모든 조사 대상 사업에서
고객만족도 목표치를 달성
(달성도 점수 1.00)한 41개 기관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고
(공기업 6개, 준정부 14개, 기타 21개),
ㅇ 조사 대상 사업의 50% 이상에서
목표치를 달성(달성도 점수 0.75 이상 1.00 미만)한
96개 기관은 보통기관으로 분류되었으며
(공기업 8개, 준정부 35개, 기타 53개),
ㅇ 조사 대상 사업의 50% 미만에서
목표치를 달성(달성도 점수 0.75 미만)한
104개 기관은 미흡기관으로 분류되었음
(공기업 11개, 준정부 43개, 기타 50개)
ㅇ 특히, 9개 기관*은 3
년 연속 우수기관, 7개 기관**은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부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연금공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무역보험공사,
국제식물검역인증원, 한국벤처투자
** 독립기념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울산과학기술원, 한국원자력안전재단,
한국해양과학기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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