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19일 토요일

미국증시 연속상승과 ICE 거래소 형태(Format) 변경

미국증시가 연일 그것도 큰폭으로 상승하면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한창인데도
뒷편으로 물러나는 것 같고,
전문가란 사람들과 언론들이 또 다시
밝은 전망을 쏟아내기 시작하네요.

[자료=naver]



미국 증시의 연속적인 상승을 보면서
"소나기는 피해야 한다"며 매도하고 쉬라는 조언,
"상승할 때 마다 현금확보"를 부르짖던 조언..등등이
틀렸음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지요.

결국, 주식투자는 `좋은 회사를 낮은 가격에
매수를 해서 기다리는 전략"임을 다시한번
깨닫게 하고요.
누가 뭐라고 하든 최악(最惡)의 경우에도
믿고 기다릴 수 있도록 여유자금으로 투자해야 함을
다시한번 깨닫게 해주고 있네요.

한편, ICE 거래소가 Form(형태)를 변경하면서
가격 표시도 전광판으로 변경되어
가격을 기록할 수가 없게 되었네요.

자기 것 혹은, 자기 거래소를 자기 마음대로
혹은 더 좋게 변경한다는 것에 뭐라 말할 수가 없고
"절이 싫으면 중(僧)이 떠나야 한다"는 속담처럼
앞으로는 방문할 필요성이 사라지게 되었네요.



[참고]
2022년 3월 17일 목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는


2022년 3월 18일 금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