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6일 금요일

주식시장 적폐(積弊)세력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이유 많이 회자되는 단어가
"적폐(積弊)"도 포함될 텐데요.

주식시장에서 적폐는 무엇이고 누구일까요.
(http://gostock66.blogspot.kr/2017/01/blog-post_98.html)

주식판을 깔아 줬다는 이유로 증권거래세를
1년에 수조원씩 뜯어가는 정부는 문제가 없을까요.

동네 구멍가게만도 못한 회사를 상장시켜 놓은
관련 기관들은 문제가 없을까요.

틈만나면 투자자 보호를 내세우면서
새로운 규정을 만들거나 폐지를 해서 투자자들을
열받게 하는 관련 기관들은 문제가 없을가요.

좋을 때는 아첨과 아부를 일삼지만
나쁠 때는 침소붕대(針小棚大)로 일관하는
언론과 전문가들은 문제가 없을까요.

시간이 지날수록 순수한 마음은 없어지고
과욕(過慾)을 일삼아서 폐가망신하는 투자자들은
문제가 없을까요.

한탕만을 노리고, 혹은, 혼자 잘먹고 잘살아 보겠다고
작정을 하고 투자자들을 뒈지게 만드는 관계자들은
문제가 없을까요.

국력이 약하다는 이유로 외풍(外風)에 바람처럼
흔들리는 주식판은 문제가 없을까요.

자본시장이 일천(一喘)하다는 이유로,
경제논리 보다 정치논라가 앞서도 좋다는 이유로,
백성들에게 법의 무서움을 보여 주겠다는 이유로,
실리보다는 명분에 집착해서 악다구니 높여 싸우는
백성들은 문제가 없을까요.

이외에도 크기의 규모만 다를뿐 주식시장의 적폐세력은
많고도 많을 것이며, 이 또한 사람사는 곳이면
세상 어느 곳이나 같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18년 4월 5일 세계주요국증시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