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0일 월요일

송탄출장소, 고객만족 스스로 친절체크 시행

친절하게 민원 업무를 해결해줘서 좋아요~”
- 송탄출장소, 고객만족 스스로 친절체크 시행


               평택시             등록일    2017-03-19

평택시 송탄출장소(소장 박노식)에서는
시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게
공직자 스스로 ‘고객만족 스스로 친절체크 카드’를
마련해 13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고객만족 스스로 친절체크 카드’는
단정한 복장․용모 확인하기,
밝은 미소로 시민에게 인사하기,
시민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고 천천히 안내하기 등
민원 업무 시 취해야 할 행동을 하나하나
꼼꼼히 정리해 만든 카드다.


송탄출장소 관할 각 과 및 면․동 주민센터의
모든 공무원들은 친절체크  카드를 자신의
책상에 비치해 업무시작 전 수시로 확인해
민원 업무 시 적극 실천하고 있다.

서류 발급을 위해 출장소를 찾은
김 모(70세, 송탄동) 어르신은
“민원 신청을 처음 해봤는데, 담당 직원이 내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천천히 설명해줘서
기분이 좋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박노식 송탄출장소장은 “출장소를 방문하는
시민이 즐겁고 불편 없이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친절체크 카드’를 생활화해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민원행정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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