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9일 토요일

미국증시가 사상 최고가에 근접할 만큼 경제가 좋은가요.

Europe(유럽)은 Brexit 공포에서 벗어나는 듯 했지만
이탈리아(Italy) 금융부실이 부상하면서 Brexit 공포가
다른 국가들로 이동하고 있고요.

아시아에서는, 중국경제가 성장기를 넘어서
성숙기로 접어들면서 공급과잉에 따른
산업구조조정에 직면해 있고요.
중국경제의 혼란이 아시아 국가들 전반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는데,
미국증시는 고용지표가 호전되었다는 이유로
상승하면서 사상 최고가 수준에 근접했는데요.

미국 경제가 회복되어서 소비가 늘고
일자리가 증가해서 주가지수가 상승한다면
걱정이 없지만, 금리인상을 바라고 혹은
투기자금이 증시로 몰려들면서 상승을 하고 있다면
후폭풍이 만만치 않을텐데요.

대한민국 경제는 어느것 하나 뽀족한 것이 없는데도
구조조정에 반대해서 데모를 한다고 하고요.
정치는 THAAD(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로
중국과 러이아와 갈등관계가 깊어지고 있고요.

미국증시의 상승으로 우리증시도 상승을 하겠지만
경제회복에 따른 상승이 아니여서 불안하지요.



2016년 7월 8일 세계주요국증시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