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5일 금요일

미국증시 만세

미국증시가 또 다시 상승하면서
S&P 500지수는 3일 연속 사상최가가를
갈아 치웠고요.

Dow나 Nasaq도 사상 최고치에 근접하고 있으면서
올해 들어서는 최고가를 갈아 치우고 있지요.

미국 경제가 좋아서 미국증시가 상승한다면
문제가 없지만, 경제가 뒷받침 되지 않으면서
주가지수가 상승한다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요.

즉, 증시는 경제의 거울로 생각하고
금리인상 시기가 빨라질 수 있고요.
미국의 금리인상은 전세계 국가들에 영향을
미치면서 금리인상 도미노에 빠지면서
체력이 약한 나라는 감당할 수가 없게 될 텐데요.

여하튼, 쉼없이 상승하고 있는
"미국증시 만세"네요.




2016년 7월 14일 세계주요국증시현황과
시장지표[자료=n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