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대기업-中企 동반 성장 결실…
상생 구매상담회
성료
○ 道-중기센터, 26일(목)
‘2015 대‧중소기업 상생
구매상담회’개최
○ 유통대기업 MD 42명과
○ 유통대기업 MD 42명과
중소기업 160개사
참가
○ 총 263건의 상담과 117억 원
○ 총 263건의 상담과 117억 원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이하 중기센터)는 26일(목)
수원
노보텔
엠베서더 2층 샴페인홀에서
‘2015
대‧중소기업 상생
구매상담회’를
개최해 총 263건의 상담과 117억 원의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중기센터가 주관했으며,
도내 중소기업에게는
대기업
유통망 확보 및 판로개척에 대한 희망을,
유통대기업에게는 창의적인 아이템과
신규상품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상담회에는 도내 중소기업
160개사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홈앤쇼핑,
11번가 등 유통대기업 17개사의 구매담당자
42명이 참여했으며,
구매담당자와
중소기업
간의 1대1
상담으로
진행됐다.
특히,
비즈니스 상담 외에도
상담장내에
우수제품
전시부스가 설치돼 구매담당자들이
관심
있는 제품을 꼼꼼히 살피며 확인할 수
있어
원활한 상담진행에 도움이 됐다.
오후에는 ‘G마켓 진출전략 설명회’가 열려
온라인시장 진출정보가 부족한 중소기업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상담회에 참여한 기능성화장품
제조기업인 T사는 체인스토어 D사와
보습과
미백 기능이 다량 첨가된 기능성
화장품을
가지고 상담을 진행해
향후
본사와의 최종 협의가 되면
5억 원 상당의 거래가 예상된다.
또한
발아현미를 이용한 죽제품을 제조하는
C사는 대형유통사인 M사와 현대인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죽 제품에 대해
4월 중 2차 미팅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제품디자인 최종 결정이 되면
1억 원 상당의 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이날
상담회에 참여한 ㈜다이소아성산업의
안웅걸
이사는 “많은 기업들과 상담하면서
우수한
기술과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직접
볼 수
있어 유익했다.”며 “내수경기 침체로
많은
기업들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다시 한 번 실감했다.
오늘 상담한 기업제품을 실제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친환경
DIY
인테리어가구를
제조하는
㈜아렌코의 손상 대표는 “중소기업에게는
판로확대가 생명이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유통대기업을 거치지 않고는
불가능한
게 사실이다.”며 “중소기업에게는
아직
벽이 높은 대기업 구매담당자들을
실제
만나서 상담하는 기회를 갖고
또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된
좋은
경험이었다.”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중기센터 윤종일 대표이사는
“이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갑을관계를 넘어
동반성장이 요구되는 시대가
됐다.”며
“중소기업의 어려운 점과 유통대기업이
필요로
하는 점을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상생 구매상담회를 확대해 동반성장의
기회
마련과 내수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상담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마케팅지원팀(031-259-614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사업담당 :
마케팅지원팀
홍기화(031-259-6143)
문의(담당부서) :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연락처 : 031-259-6143
입력일 : 2015-03-26 오후 3:2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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