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1일 수요일

미국 증시, 2018년 5번째 Tumbles가 되나요.

미국 경제가 호황으로 실업률은 완전고용 상태,
미국 경제가 호황으로 인플레를 걱정,
미국 경제가 호황으로 FAANG 기업 주가 1兆달러($) 달성,
미국 경제가 호황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자화자찬(自畵自讚),
미국 경제가 호황으로 지속적인 금리인상 등등
세계 경제가 힘들어도 미국 경제만큼은 여전히
세계 경제를 선도하고, 세계 주요국 증시도 선도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미국 경제도 나아가 미국 기업도,
미국 증시도 세계 경제와 세계 증시와 키높이를
맞추는가요.

미국 증시가 어제어 이어서 오늘도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2018년 5번째 tumbles를 기록했다고
생각하는데요.

미 증시가 상승과 하락을 넘어 폭락과 폭등이 연출된다면
언론과 전문가들은 위기론 부풀려 떠벌리면서
투자자들과 백성들의 심리도 한층 얼어붙으면서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할 텐데요.

그나마 다행인것은 경제 침체에 따른
국제원자재 가격 하락과 12월에 예정된 금리인상이
늦춰질 수 있다는 예상인데 어떨까요. 


[참고]
2018년 11월 19일 세계주요국증시현황과
시장지표는

2018년 11월 20일 세계주요국증시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