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10일 일요일

중앙행정기관 업무처리절차, 국민편의 중심으로 개선 착수

중앙행정기관 업무처리절차, 국민편의 중심으로 개선 착수
여권발급·국립수목원 예약·해경 선박업무 등 3개 과제 선정

               행정안전부             등록일   2018-06-06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외교부·산림청·해양경찰청
3개 부처와 현장의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처리절차 개선에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섰다.

행정안전부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범정부 일하는 방식 혁신을 추진하고 있으며,
일하는 방식 혁신이 정부 내부의 업무효율성 향상에만
그치지 않고 국민이 체감하는 현장의 행정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해왔다.
이에, 지난 3월부터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대국민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처리절차
개선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전문가심사를 거쳐
3개 과제를 선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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