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5일 토요일

Fighter가 늘어나는 세계

전세계 경제가 나뻐지면,
각국의 경제가 나뻐지며,
개인들은 소득이 줄면서 마음이 조급해지고,
개인들은 여유가 없어져 인심이 박해지지요.

개인들의 소득이 줄어든다는것은,
개인들을 싸움꾼(fighter)으로 만들어서
가정이고, 사회고, 직장이고 온통
싸움소리 밖에 들리지 않지요.

부모와 자식 간(間)에,
우리집과 이웃 간에,
나와 다른 사람들 간에,
나와 국가 간에 온통 싸움소리 밖에
들리지가 않지요.

경제가 침체되면 나타나는 또 다른 이유는,
물질만능이 최우선시 되는 사회가 되면서
보다 쉽게 돈을 벌기 위한 새로운 사회악(惡)이
독버섯처럼 피어나게 된다는 것이지요.

돈을 벌겠다는 욕심에,
매춘, 마약, 도박, 폭력, 범죄가 들끓면서
사회는 무법천지(無法天地. a lawless world)로
변해가게 되지요.

이러한 이유때문에 경제가 계속 성장해야 하는
이유이지만, 세계경제는 혹은 대한민국 경제는
잃어버린 시간속으로 빠져들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2015년 9월 4일 세계주요국증시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