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9일 일요일

잘 키운 명품점포 하나, 전통시장 대들보로 성장

잘 키운 명품점포 하나,
전통시장 대들보로 성장

○ 도, 명품점포 육성사업 관련
    설문조사 실시‥매출 증가해
- 설문조사 결과 점포는 평균 14.8%,

  소속 전통시장은 12.2% 매출증가
○ 고객 증가율 상승 : 소속 전통시장 10%,

    명품점포 14.1% 증가
○ 도, 올해 명품점포 20개 추가 선정 계획



경기도의 명품점포 육성사업이
전통시장 매출증가에 기여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도는 지난 32일부터 13일까지
도내 15개 시장, 18개 명품점포 업주와
전통시장 상인회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명품점포는 평균 14.8%,
전통시장 전체는 평균 12.2%
매출증가가 있었다.
고객증가율의 경우 명품점포는
평균 14.1%, 시장전체는 평균 10%
증가했다

어떤 지원을 확대했으면 하는가
대한 질문에는 상인회가 47%,
명품점포가 76%로 모두 홍보지원을
가장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외 희망분야로는 경영지도,
환경개선 순으로 조사됐다.

도는 중기센터와 함께 지난 201312
전국 최초로 명품점포 집중육성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실시했다.

명품점포란 전통시장, 백화점, 쇼핑센터 등
상권 내부점포 중에서 고객인지도,
상품 경쟁력, 브랜드 가치 등이 높아
소비자를 상권으로 유인하는 기능을
담당하는 점포를 말한다.

지난해에는 도내 191개 전통시장 점포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 3차에 걸친
심사 끝에 8개소를 신규 명품점포로
선정했다.

아울러 2013년도에 선정된 명품점포에
대한 등급상향심사를 통해 7개소를
2단계 버금등급으로 상향시켰다.

명품점포로 선정될 경우,
점포 당 300만원 이내 범위에서
간판교체·내부 인테리어 개선 등
맞춤형 환경개선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TV를 활용한 점포 마케팅
등을 지원받게 된다.

도는 올해 20개 내외의 점포를
추가로 선정할 방침이다.

강승호 사회적경제과장은
명품점포 선정 이후 시장입지,
상품특색 등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 대부분의 해당시장 및 명품점포에서
10% 이상의 매출액 및 방문고객 증가
효과가 있었다라며 도 뿐만 아니라
시군, 상인회 및 명품점포주들의
공동노력이 더해질 때 명품점포 사업의
시너지 효과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명품점포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전통시장지원센터(031-888-0943~6)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담당부서) : 사회적경제과
연락처 : 031-8030-2982
입력일 : 2015-03-29 오전 4:3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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