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26일 일요일

금융회사 인공지능 챗봇(Chatbot) 운영현황 및 점검 결과

금융회사의 인공지능 활용
챗봇(Chatbot) 운영현황 및 점검결과

          금융감독원          등록일   2018-07-31


□ 4차산업 혁명의 진전에 따라
최근 금융회사들은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상품소개 및 고객상담 등이 가능한 챗봇* 도입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챗봇(Chatbot)이란
*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을 결합한 표현으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 등을 활용하여
  인간과 채팅이 가능한 로봇(프로그램)

◦ 일부 회사는 신용카드발급, 보험계약대출,
  콜센터 상담 등에 까지 챗봇을 이용하는 등
  활용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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