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클라우드 저장소로 행정 효율
높인다.
○ 경기도, 전 직원 대상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 개시
- 개인 PC에 분산된 자료를 네트워크 서버에서
- 개인 PC에 분산된 자료를 네트워크 서버에서
통합관리
- 도청, 북부청사, 사업소, 출장소 등
- 도청, 북부청사, 사업소, 출장소 등
다양한 현장에서 업무
가능
- 자료의 부서 통합관리로 정보보안 문제 해결 기대
-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처리로
- 자료의 부서 통합관리로 정보보안 문제 해결 기대
-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처리로
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
경기도가 소속 공무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공무를 볼 수 있도록 ‘클라우드 저장소’를 도입했다.
도는 지난 6월 말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3일 밝혔다.
클라우드 저장소는 개인 PC에 분산된 업무자료를
네트워크 상의 서버에서 통합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경기도 클라우드 저장소는 도 청사,
의정부소재 북부청사, 도 전역에 소재한 직속기관,
사업소, 출장소 등 공무용 행정망이 있는 현장이면
어디서나 접속하여 활용할 수 있다.
직원 1명 당 20기가바이트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개인 컴퓨터에 보관된 문서, 사진, 동영상 등
업무용 자료를 업로드 할 수 있다.
또한 각종 편집프로그램이 지원돼
별도의 설치 없이도 빠르고 편리하게
각종 작업을 할 수 있다.
아울러 클라우드 저장소 공유폴더를 통해 있어
모든 부서가 보고서 및 업무자료를 저장, 공유하고
편집할 수 있어 협업도 편리해진다.
또한 인사이동 시 직원 간 인수인계나
자료 취합도 편리해지고, 개인별로 관리하던 자료를
각 부서에서 체계적으로 안전하게 관리해
정보 보안 문제 해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를 통해
현장 중심의 빠르고 효율적인 행정 업무 처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도민에게 보다 편리하고
품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 김성우(031-8008-3883)
문의(담당부서) : 정보기획담당관
연락처 : 031-8008-3883
입력일 : 2016-07-01 오후 5:0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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