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4일 수요일

농업인과 소비자의 소통 마케팅 ‘비지니스형 Farm Party(팜파티)’ 교육

농업인과 소비자의 소통 마케팅
‘비지니스형 팜파티’ 교육

               화성시     등록일   2015-06-23

 


화성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부터 19일
이틀간 농촌교육체험관광연구회 회원 대상으로
‘비즈니스형 팜파티(Farm Party)’ 교육을
실시했다..
 
‘비즈니스형 팜파티’는 농업인이
자신이 생산한 농산물로 소소한 음식을 만들어
소비자와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고,
삶의 즐거움을 나누며 농산물을 홍보해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마케팅으로 친척,
친족 등 가까운 사람과 따뜻한 일상을
함께하는 ‘킨포크(kinfolk)’ 스타일의 유형이다.


이번 교육은 ‘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음식만들기’,
‘SNS 활용을 위한 사진실습’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됐으며, 교육생이 직접 음식을 준비해
즉석 팜파티를 개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비즈니스형 팜파티는
농업인이 큰 부담 없이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소득을 향상할 수 있는 새롭게 떠오르는
마케팅”이라며 “농가소득 창출과 새로운
농업비지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도록
농업인의 역량 강화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킨포트(kinfolk) : 사전적 의미는
'친척, 친족 등 가까운 사람'이라는 뜻.
미국 포틀랜드(Portland)에서 2011년에 창간된
<킨포크>잡지의 이름이기도 하며,
이로부터 영향을 받아, 자연 친화적이고
건강한 생활양식을 추구하는 사회현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