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야 대한민국 증시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및
이를 보유한 지주사들의 주가가 상승하면서 주가 상승률이
세계 1위라고 야단이고, 앞으로도 주가 지수가 더 상승할
것이라고 언론과 전문가란 사람들이 떠들고 있지만,
자주 이야기한 것처럼, "국장(國場) 탈출은 지능 순"이라는
말이 회자된 적이 여려 번 있었지요.
특히, 친구가 "자신은 국장은 쳐다 도 보지 않고
미국 증시 그것도 ETF나 엔비디아만 투자하고 있다"면서
국장에 물려서 탈출하지 못하고 있는 나를 많이
나무랐던 기억이 종종 떠오르지요.
[자료=naver]
사람 사는 곳이면 어디든 마찬가지겠지만
어쩌면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 증시가 더 많은 사기와
협잡, 한탕이 난무(亂舞)하겠지만 대한민국 증시는
탈출이 답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틈만 나면, 전환사채 발행, 횡령, 배임, 계약 해지,
납품 취소....등등 결국에는 감자탕을 넘어서 상장 폐지로
이어지는 것을 보면요.
신규 상장 기업도 주가가 상승한다 싶으면
전환사채 물량이 쏟아내면서 투자자들을 나락으로
밀어버리는 것을 보면 "국장 탈출은 지능 순"이 아니라
국장은 무조건 탈출하는 것이 답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모든 것을 알고 있는 상장 주관사,
관리 감독이 미흡한 관계기관
내 것(내 회사) 가지고 나만 배 터지게 먹어보겠다는 심보에
한탕을 부추기는 언론과 전문가란 앞잡이들.....,
투자자들을 보호한다는 명목이나 높은 사람의 말 한마디에
규정이 바꿔지는 시장....,
한탕을 노리는 오너...,
[참고]
2026년 6월 24일 수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는
2026년 6월 25일 목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