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9일 수요일

시장을 이기려고 하지 마라.

주식시장에 발을 들여놓게 되면
가장 먼저 듣게 되는 말이 
"시장을 이기려고 하지 마라"일 것입니다.

나는 머리가 뛰어나서
나는 감각(觸.感)이 뛰어나서
나는 공부를 많이 해서
나는 운(運.팔자)을 타고 나서...등등
온갖 핑계를 이유로 
나는 시장보다 뛰어나며
시장을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20년이 넘어서면, 혹은
죽게되면서 주식시장을 떠날 때에는
시장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지요.

주식투자란 그저 겸손하게
`좋은 회사 주식을 때를 맞춰 매수해서
누가 오래 버티면서 수익을 얻느냐"라는
진리를 깨닫고 또 체득해서
때를 맞춰
좋은 회사 주식을 매수하여
시장을 이길 수 있다고, 혹은
더 먹어보겠다고 옮겨 다니지 말고
오랬동안 버티며
수익을 챙기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
2021년 6월 7일 월요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는


2021년 6월 8일 세계주요국증시 현황과
시장지표[자료=nav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